그래피(318060)는 3D 프린팅 기반의 투명교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최근 주가가 소폭 상승하여 +3.06%의 상승률을 보였다. 해당 기업은 자체 개발한 올리고머를 사용하여 체온에서 형태를 스스로 복원하는 형상기억 3D프린팅 소재인 ‘Tera Harz Clear’를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구강 환경에서 형상이 복원되는 형상기억 투명교정장치(SMA)를 개발하였다. 이는 치아 교정 시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래피의 주요 제품군은 형상기억소재, 기타소재, 질소경화기, SMA, 그리고 잔여레진제거장치 등으로 다양하다. 이러한 제품들은 3D 프린팅 기술이 접목된 의료 기기로, 특히 치과 및 교정 분야에서의 활용도가 높다. 최근 해당 기업의 최대주주는 심운섭 외로 28.9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주주는 진앤-액시스 넥스트덴탈 벤처투자조합으로 6.49%의 지분을 가지았다.
2025년 6월 반기보고서를 통해 그래피는 단기적으로 효과적인 경영을 지속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그래피는 공매도 거래량이 전혀 없음을 보여주며, 안정적인 투자처로서의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최근 5거래일간 주식의 일별 순매매 동향을 살펴보면, 개인 투자자는 소폭 순매도를, 외국인은 순매수를 나타냈다. 예를 들어, 9월 16일에는 9,150원의 종가를 기록하며 +1.10% 상승하였고, 반면 9월 15일에는 -2.37% 하락한 9,050원을 기록했다.
그래피는 현재 치과 의료 및 관련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치아 치료와 관련된 테마 및 2025년 하반기 신규 상장에 대한 관심과 함께, 그래피는 향후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