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주식 시장 개장 전 알아야 할 5가지

[email protected]





금요일 주식 시장 개장 전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다섯 가지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주식 시장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우 존스 산업 평균지수와 S&P 500 지수가 각각 2.9%와 1.9% 상승하며, 이를 통해 작년 11월 선거 이후 가장 좋은 주간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나스닥 종합지수도 지난 4일 동안 0.9% 상승하며 지난해 12월 이후 최고의 주간 성과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는 2025년 월스트리트의 첫 긍정적인 주간 결과 알리는 지표입니다.

둘째, 은행 업계는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JPMorgan Chase, Goldman Sachs, Morgan Stanley 등 주요 은행들이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월스트리트의 예상을 초과 달성했습니다. 이는 급증하는 거래 활동과 함께 인수합병(M&A) 또는 기업 공개(IPO) 활동의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이 같은 변화로 인해 금리가 하락하고 규제 완화가 이루어져, 대형 은행들이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셋째, 스페이스X의 거대 로켓 스타쉽이 중요한 시험 비행을 위해 발사되었지만, 발사 후 통신이 끊기면서 카리브해 근처에서 폭발했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 일부 상업 항공편이 스페이스X의 잔해를 피하기 위해 경로를 변경했습니다. 초기 데이터에 따르면 로켓의 후미 쪽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차량이 파괴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넷째, 미국 의회에서는 SALT(주 및 지방세 공제)를 둘러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다섯 명의 하원 공화당원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의 제안한 세금 법안에서 현재의 주 및 지방세 공제 한도를 대폭 확대하지 않으면 이 법안의 통과를 저지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뉴욕의 닉 라로타 하원의원은 $20,000 한도는 도저히 수용할 수 없다며, 그 수준은 웃음거리라고 비판했습니다.

다섯째, 스콧 베센트가 트럼프 대통령의 재무부 장관 후보로 찬반 의견을 내기 위해 상원 재정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했습니다. 그는 트럼프 행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해 논의하며, 정부 지출이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고 있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연준의 독립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베센트의 증언은 향후 재무부 정책 방향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