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벡(138610)이 3거래일 연속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며 최근 4.42%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펩타이드 의약품 및 관련 바이오 소재를 연구하고 제조하는 업체로, 주로 치과용 골이식 재 및 치료제를 중심으로 한 조직재생용 바이오소재가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나이벡은 또한 구강보건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펩타이드 의약품 연구개발이라는 신사업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현재 개발 중인 제품군으로는 골다공증 치료제(NIPEP-OSS),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NIPEP-NASH), 폐섬유증 치료제(NIPEP-PF),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NIPEP-IBD)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약물 전달 플랫폼인 ‘NIPEP-TPP’도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다각화된 연구는 나이벡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높여준다.
5월 8일 거래에서 종가는 19,440원이었으며, 그 전날인 5월 7일에는 19,320원으로 소폭 상승세를 보였다. 최근 5거래일 간의 개인, 외국인, 기관의 순매매 동향을 보면, 외국인이 매수세를 보이며 주가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개인 투자자는 소폭 매도세를 보였다.
공매도 정보에 따르면, 최근 공매도 거래량은 3,289주로, 전체 거래량의 2.77%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나이벡의 주식에 대한 bearish한 전망을 시사하지만, 주가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나이벡의 최근 상승은 NP-201 기술이전이 임박했다는 소식과 함께 재평가될 가능성이 있다는 시장의 반응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2024년 개별 기준의 매출액이 245.5억원에 달하여 전년 대비 56.33% 증가했지만, 영업손실과 순손실을 기록하여 투자자들이 주의를 기울여야 할 시점이라는 점도 함께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앞으로 나이벡은 2025년 5월 9일 추가상장(CB전환)을 앞두고 있으며, 9월에는 유럽당뇨학회(EASD), 12월에는 알츠하이머 임상 학회(CTAD)와 같은 중요한 일정이 예정되어 있어, 이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모멘텀을 제공할 가능성이 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