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딥마인드(223310)의 주가가 급등하며 상승폭이 15.00%에 달하고 있다. 이번 상승은 회사의 온라인 판매업 부문이 저력을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이 깊다. 딥마인드는 전자제품 부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해 다양한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업체로, 최근 경남제약 및 자사 브랜드인 케어플러스 제품의 인기 상승이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이 회사는 온라인커머스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스마트카 및 여성 속옷, 의류, 반영구화장 및 스킨케어/에스테틱 분야에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독자적 브랜드와 함께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딥마인드의 성장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버추얼캐릭터 사업과 무인항공기(드론) 제조 사업 산입을 위한 사업목적 변경도 발표하여, 미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최대주주는 메타플렉스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41.62%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2025년 3월 분기보고서는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 투자가들은 최근 일주일간 주식에 대한 순매수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5월 16일 기준 거래량이 137,654 주에 달하며, 개인 투자자는 청산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반면 외국인 투자자는 14,811 주를 순매수하며 긍정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딥마인드는 공매도 측면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5월 16일 기준 공매도 거래량은 3,475 주로, 매매 비중은 2.52%로 집계된다. 거래소(KRX)의 정보 시스템에 따르면, 최근 주가는 다소의 변동성을 보이고 있지만, 주가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상승세의 배경에는 드론 제조 사업과 양자암호 관련 기술 수출 소식이 주요 이슈로 작용하고 있으며, 이는 딥마인드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중요한 요소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사업 전망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향후 주가는 더욱 주목받을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