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런던의 히드로 공항이 인근 전기 변전소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2025년 3월 21일 금요일 폐쇄되었다. 공항 관계자에 따르면 이火로 인해 공항 전역에 큰 규모의 전력 공급 중단이 발생했으며, 화재 대응을 위해 소방대원이 현장에 출동했지만 전력 복구 예상 시점에 대한 명확한 정보는 전달되지 않았다. 히드로 공항은 “이번 전력 공급 중단으로 인해 상당한 혼잡이 예상되고 있으니, 공항이 재개될 때까지는 절대로 방문하지 않기를 권고한다”라고 밝혔다.
공항은 금요일 자정까지 폐쇄될 예정이며, 사용자들에게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히드로 공항의 폐쇄로 인해 100편 이상의 항공편이 영향을 받았으며, 많은 비행기가 경로를 변경하거나 원래 출발 공항으로 돌아가야 했다. 항공편 추적 사이트 Flightradar24에 따르면, 상당수의 항공사들이 히드로 공항으로 향하는 모든 비행편을 취소했고, 특히 유나이티드 항공사는 7개의 항공편이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에미레이트 항공, 인디아 항공, 에어 링구스 또한 이번 사태로 인해 모든 비행편을 취소하였으며, 일부 비행기는 런던 개트윅 공항으로 우회하고 있다. 이런 사태로 인해 약 145,000명의 승객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항공 데이터 기업 Cirium은 이 숫자를 예상하고 있다. 히드로 공항은 하루 평균 1,300회의 이착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약 8,390만 명의 승객을 처리한 바 있다.
항공사들은 이번 폐쇄로 인해 승객들에게 대체 여행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히드로 공항 공식 웹사이트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最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공항 측은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하며, 승객들에게 불편을 끼쳐 마음이 아프다는 입장을 전했다. 전공공항의 복구 시점에 대한 공식 발표는 향후 상황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