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르(474170) 주가 소폭 상승 +3.09%

[email protected]





루미르(474170) 주가가 최근 소폭 상승세를 보이며 +3.09%의 변동률을 기록했다. 본 회사는 지구 관측용 인공위성 제조 전문업체로, 주야간 전천후 지구관측이 가능한 SAR(Synthetic Aperture Radar) 위성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위성 영상 및 정보 서비스와 인공위선 관련 전장품, 우주 기술을 활용한 민수장치인 대형 선박용 솔레노이드 제조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루미르의 주요 제품군으로는 초고해상도 초소형 X-Band SAR 인공위성(LumirX), 차세대 중형 위성 5호 C-Band SAR(C-SAR), 영상자료처리장치(IDHU), 달 탐사용 우주인터넷 통신장치(DTNPL), 탑재컴퓨터(OBC), 제어모멘트자이로 제어장치(CMGC), IECEx 방폭인증 대용량 솔레노이드(GAVS) 및 위성 SAR 영상(Data)과 부가 정보(VAS) 등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 루미르의 최대주주는 남명용으로 47.9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주주로는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7.0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주가 상승은 방산 및 우주 항공 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투자 심리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2024년 11월 14일, 루미르는 ‘국방 우주보안 특화연구실’ 프로젝트 참여기관으로 최종 선정되면서 급등 곤두박질 쳐가는 우주 항공 산업의 테마에 큰 기여를 했다. 이와 같은 소식은 기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과 더불어 방산 혁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루미르의 주가는 우주 항공 산업과 방산 혁신 기업으로서의 성취와 관련된 뉴스에 따라 영향을 받고 있으며, 향후 보다 다각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