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은 최근 약 10만 8천 달러에 달하는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시장의 이목을 끌고 있다. 여러 분석가들은 이번 상승 사이클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25만 달러 또는 50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와 함께 리플(XRP)의 가격도 지난 한 달 동안 130% 이상 상승하여 2.50 달러를 넘기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장 관찰자들은 XRP의 단기 목표를 5.85 달러에서 8.76 달러 사이로 설정하고 있다.
한편 Pi 네트워크는 사용자들에게 공식 채널 및 검증된 Pi 월렛을 사용하라고 경고하며, 아직 약 100만 건의 검증이 남아 있는 상황에서 오픈 네트워크 출시를 대기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새로운 최고가는 마이크로스트레지지가 최근 15,350 BTC를 평균 100,386 달러에 구매한 직후에 언급되었다. 이렇게 대규모 구매가 이루어지면, 시장에 유통되는 비트코인이 줄어들어 가격 상승을 이끌 수 있지만 과거에 비슷한 상황에서도 비트코인의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다.
비트코인의 최근 상승세는 많은 분석가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Jake Gagain은 비트코인이 이번 사이클에서 25만 달러에 도달하지 않는다면 놀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Michael van de Poppe는 가격이 최대 50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리플의 XRP 또한 최근 가격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 자산은 한 달 새 130% 이상의 상승을 보이며 현재 2.50 달러 이상에 거래되고 있다. XRP의 상승 배경에는 전반적인 시장 회복과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될 리플의 스테이블코인 RLUSD가 있을 수 있다. 이 스테이블코인은 많은 거래소에서 발행될 예정이며, Uphold, MoonPay, Bitso, CoinMENA 등이 처음으로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XRP의 최근 반등은 단순한 상승에 그치지 않고 본격적인 강세장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Pi 네트워크와 관련하여, 개발팀은 사용자들에게 공식 채널을 통해서만 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하며, 안전한 사용을 위해 오로지 그들의 Pi 월렛만을 사용할 것을 경고하였다. 이들은 “Pi 브라우저 내에서 올바른 Pi 월렛에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가짜 월렛이 아닌 본인 보호를 위해 주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품 Pi 월렛은 Pi 브라우저의 내비게이션 바에서 보라색으로 표시된 Pi 로고가 있는 것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i 네트워크는 2019년에 출범한 이후 수백만 명의 커뮤니티를 확보했지만, 아직 고유 토큰과 오픈 메인넷 출시가 이루어지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팀의 설명에 따르면, 오픈 네트워크는 1500만 명이 필요한 확인 절차를 완수해야 출시될 수 있으며, 최근 뉴스에 따르면 한정된 확인이 남아 있다고 전해진다. 또한, Pi 코어 팀은 12월에 메인넷 오픈 로드맵을 발표할 것이라 약속하면서 사용자가 Pi 토큰을 사고팔 수 있는 시점에 대한 명확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변화가 다가오는 해말에 성과를 이루게 될지, 아니면 추가적인 지연이 있어야 할지 두고 볼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