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이 최근 새로운 고점을 기록한 가운데, 애널리스트 벤자민 카우엔은 비트코인의 조정 가능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그는 현재의 기술적 지표와 과거 가격 움직임을 참고하여 단기적인 가치 하락이 예측된다고 밝혔다. 카우엔은 비트코인이 “골든 크로스” 형성에 가까워지고 있으며, 이 지표는 50일 이동 평균선이 200일 이동 평균선을 넘어설 때 발생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런 골든 크로스는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시장 신호로 받아들여지지만, 비트코인은 과거에 이런 형성 후 짧은 가격 하락을 경험해왔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카우엔은 2015년, 2019년, 2020년, 2021년과 같은 과거의 골든 크로스 기간 동안 비트코인이 상당한 가치를 잃었던 사례를 들었다. 그는 2015년의 하락이 깊은 조정으로 이어졌으며, 최근 몇 년간 비슷한 움직임이 관찰되었다고 언급했다. 벤자민 카우엔은 “골든 크로스가 형성될 때 조정이 일반적으로 일어납니다. 2019년, 2020년, 2021년 모두 해제 이후에 조정이 발생했습니다. 2015년에는 조정이 특히 깊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카우엔은 이어서 이번 골든 크로스 이후 10%에서 15% 정도의 조정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그에 따르면, 새로운 골든 크로스가 형성되면 투자자들은 두 자리 수의 단기 하락을 경험할 수도 있다. 그는 “이전 골든 크로스를 분석해보면 보통 10%에서 15%의 하락이 관찰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 시점에서 카우엔은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과 함께 투자자들의 기대가 함께 높아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그러한 하락은 시장에 균형을 맞춰주며 지나치게 낙관적인 예측을 제한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골든 크로스 이후 가격이 일반적으로 상승하지만, 하락이 뒤따르며 시장을 안정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말하였다.
하지만 최근 카우엔의 예측 이후 비트코인은 최신 트럼프 발언 후 정점에서 하락했으며, 아쉬운 점은 이 하락이 10% 미만으로, 더 깊은 조정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이다. 과거의 사례를 고려할 때 비트코인은 약 101k 달러로 후퇴할 수 있다.
기술적 분석 지표와 역사적 가격 움직임은 투자자들이 향후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어떤 기술적 지표도 확정적인 결과를 제공하지는 않는다는 점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잠재적인 변동성에 대비하기 위해 시장 뉴스를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