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 채굴 기업인 MARA Holdings가 비트코인을 추가로 구매하기 위해 20억 달러 규모의 대규모 주식 공모를 발표했다. 이는 MARA의 자산 확대 계획을 지속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미국 경제에 20억 달러를 주입하는 중대한 결정으로 평가받고 있다.
2024년 동안 MARA는 비트코인 채굴을 통해 미국 경제에 20억 달러를 투자했으며, 디지털 자산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회사는 블록체인 및 디지털 자산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다. 증가하는 비트코인 수요에 발맞추어 MARA는 추가적인 비트코인 매입을 위해 주식 공모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MARA는 미국의 여러 주요 투자은행들과 협력하여 시장에서 주식을 매각하는 ‘애트-더-마켓'(ATM)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조달한 재원을 주로 비트코인 구매에 사용할 예정이다. MARA의 CEO 프레드 티엘은 비트코인의 장기 가치를 확신하며 2023년부터 HODL 전략을 채택해 왔다. 그는 비트코인을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재무 자산”으로 보고 있으며, 국가와 기업들이 비트코인을 비축 자산으로 보유할 것을 강조하였다.
MARA는 2024년 동안 네브래스카에 2억 1500만 달러, 오하이오에 2억 2900만 달러, 그리고 텍사스에 10억 달러를 투자하여 지역 경제를 지원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2024년 투자와 관련하여 MARA는 지역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다.
이와 동시에, 세계 최대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 관리자 비트와이즈는 ‘위대한 재무제표 전환’이 임박했다고 언급하였다. 비트와이즈는 만약 주요 기업들이 현금의 5%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한다면, 시장에는 400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유입이 발생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이는 미국에서의 현물 비트코인 ETF를 통한 유입과도 비교되는 수치이다.
비트와이즈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상위 10개 기업이 현금의 15%를 비트코인에 할당한다면, 1200억 달러가 넘는 비트코인 유입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시장은 이러한 흐름에 따라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MARA는 앞으로도 비트코인의 가치와 가능성을 믿고 지속적인 투자와 확장을 통해 성장할 예정이다. 이로 인해 많은 이들이 비트코인에 대한 신뢰를 더욱 강화하며, 암호화폐의 채택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