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문전자(014910)가 최근 주가 상한가에 도달하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성문전자는 4거래일 연속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성문전자는 콘덴서의 주요 원자재인 금속증착필름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Zn증착필름, Al증착필름 등 다양한 필름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이 회사의 특수 필름은 T-Margin, Pattern Margin Film 및 보안기능을 내장한 제품으로, 하이브리드형 자동차 및 전기차, HVDC, PFC용 콘덴서 등 여러 산업에 활용된다.
성문전자는 국내 기업인 코웰패션과 삼화콘덴서에 필름을 공급하며, 유럽, 북중미, 남미, 동남아, 대만, 중국, 일본 등 국제 시장에도 활발히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의 수출 비중은 상당히 높은 상황이다. 성문전자의 최대주주는 신준섭이며, 지분율은 25.72%에 달한다.
최근 5거래일 동안의 투자자들의 매매 동향을 살펴보면, 개인 투자자는 12월 29일 기준으로 80,695주를 매도했으며, 외국인 투자자는 76,570주를 매수하고 있었다. 이와 같은 움직임은 성문전자의 주가 상승을 뒷받침하는 주요 요인으로 판단된다. 전반적인 거래량도 증가세를 보이며, 성문전자의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다는 신호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공매도 거래량을 살펴보면 12월 29일에는 18주가 거래되었으며, 이는 전체 거래량의 매우 적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공매도 태세가 약한 상황에서 성문전자의 주가는 더욱 상승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이번 성문전자의 주가 상승은 전기차 및 친환경 자동차 부문에서의 수혜가 예상되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된 전기차 테마가 한층 더 부각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투자자들은 관련 정보를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