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이누(SHIB)의 가격이 주요 지지선에서 위태로운 상황에 놓여 있다. 최근 기술적 지표에서 ‘데스 크로스’가 나타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데스 크로스란 50일 이동평균선이 200일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하는 현상으로, 보통 강력한 매도 신호로 해석된다. 이와 같은 현상은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서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발생하고 있다.
트레이딩 플랫폼 트레이딩뷰(TradingView)의 데이터에 따르면, 시바이누는 현재 일주일 기준으로 11% 이상 하락했으며,Recent Days에 비트코인을 포함한 다른 주요 암호화폐들이 하루 만에 17억 달러 규모의 포지션이 청산되는 등 강한 매도세에 직면했다. 이로 인해 시바이누 가격은 $0.00001179까지 떨어졌다가 소폭 반등했지만, 다시 $0.00001163을 기록하며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SHIB 가격은 $0.0000116에서 중요 지지선을 테스트 중이며, 이는 지난 8월 초에 나타난 강력한 반등 구간이었다. 만약 이 지지선을 방어하지 못할 경우, 시바이누는 지난 6월 이후 급락했던 가격대인 $0.00001005 근처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와 같은 하락은 투자자들에게 큰 심리적 위축을 가져올 수 있으며, ‘또 다른 0이 붙는’ 상황은 투자자들의 신뢰를 크게 저하할 수 있는 요소로 평가된다.
반면, 일부 전문가들은 여전히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있다. 온체인 분석업체 글래스노드(Glassnode)의 공동 창립자 네겐트로픽(Negentropic)은 “공매도 포지션이 시장 전반에서 포화 상태다. 이러한 상황은 오히려 단기 반등 가능성을 높인다”고 언급했다. 만약 회복이 이루어진다면 첫 번째 목표 가격은 $0.00001428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현재 시바이누는 9월 13일 최고가격인 $0.00001484 이후 줄곧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가격은 전고점 대비 21% 이상 빠진 상태다. 단기 회복 여부는 주요 지지선을 방어하는 것이 핵심이며, 투자자들은 SHIB 가격이 이 수준에서 유지될지, 아니면 새로운 하락세로 이어질지 신중하게 지켜보아야 할 시점에 이르렀다.
결국 시바이누의 가격 흐름은 기술적 분석과 시장 심리에 의해 좌우될 가능성이 높다. 투자자들은 현재의 지지선 방어 여부와 함께 매도세가 계속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대규모 하락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