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신흥 자산가들이 창업과 암호화폐 투자로 부를 형성하며 금융 시장에서 눈에 띄고 있다. 전통적으로 자산을 축적해온 부유층과는 다른 이들은 일반적인 예금이나 펀드 상품을 넘어 유연한 운용을 통해 추가 수익을 도모할 수 있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호하고 있다.
신한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센터의 이정민 센터장은 신흥 자산가들이 단순히 시장 지수를 추종하는 펀드보다는 교환사채나 전환사채, 비상장 주식 등 새로운 자산을 접근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메자닌 상품은 시장의 불확실성에 관계없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가져오는 장점이 있다. 이 센터장은 “신흥 자산가들은 법인 자금을 안전 자산에 묶어두는 것보다는 효율적으로 운용하길 원한다”며, 다양한 자금 조달 및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한프리미어의 방침을 강조했다.
또한, 세금 문제도 중요한 고려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이정민 센터장은 “종합과세 대상인 고객들에게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찾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한프리미어는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다양한 대체투자 자산을 관리하여 고객에게 포트폴리오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존의 전통 자산가들도 신한프리미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들은 안정적이고 꾸준한 수익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으며, 특히 채권과 예금 같은 중위험·중수익 상품을 선호한다. 이 센터장은 “전통 자산가들은 높은 변동성을 피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시장 상황과 무관하게 안정적인 수익을 내는 상품에 대한 수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신한프리미어는 1세대 자산가뿐만 아니라 자녀 세대까지 아우르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부의 흐름을 이어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고액 자산가의 자녀들은 스타트업 투자와 글로벌 자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신한프리미어는 지분 이전과 법인 지배구조 안정화를 지원하는 상속 설계 서비스 역시 강화하고 있다.
이정민 센터장은 “각 분야에 대한 전문가와 긴밀히 협력하여, 인적, 사회적, 경제적 자산 관리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신한프리미어 패밀리오피스 광화문센터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초고액 자산가들이 경제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마련한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이 신흥 자산가와 전통 자산가 양쪽 모두에게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