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플랫폼 업체 씨티케이(260930)가 8월 28일 주가가 5,500원으로 소폭 상승하며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이날 주가는 전일보다 3.27% 오른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주식 거래량은 109,399주로 집계됐다. 최근 씨티케이는 뷰티 크리에이션 플랫폼 CTK CLIP을 통해 모든 화장품 관련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무공장제조업체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에 외주 생산된 완제 화장품을 수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씨티케이의 최대주주는 정인용 외(49.19%)이며, 회사를 현재의 상호인 씨티케이로 변경한 것은 2021년 7월로 알려져 있다. 최근 기업의 주가는 친환경적인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상승에 기인하고 있으며, 특히 탈플라스틱 정책의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환경 관련 정책을 수혜받는 주식으로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던 중, 3거래일 연속 상승의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5거래일 개인, 외국인, 기관의 순매매 동향을 살펴보면, 8월 28일에는 개인이 주식 3,498주를 매도하고 외국인이 3,503주를 매수하여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지난 8월 22일에는 주가가 3% 상승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순매수량이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씨티케이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당분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공매도 정보에 따르면, 8월 28일자의 공매도 거래량은 385주로, 이는 전체 거래량의 0.35%에 해당하며 비교적 낮은 수준이다. 이러한 수치는 주가의 안정성을 나타내는 지표로 해석될 수 있다. 반면, 지난 8월 22일의 공매도 거래량은 9,585주에 달하며, 이 또한 당시 주가 하락의 원인 중 하나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씨티케이는 향후 7월 관광 통계 및 미국의 소액 소포 관세 부과와 같은 이슈와 관련하여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뷰티 및 화장품 산업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이기 때문이다. 현재 씨티케이는 화장품 및 탈플라스틱 관련 주제로 주식 시장에서 이목을 끌고 있으며, 향후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가능성이 높다.
이처럼 환경 친화적인 정책과 글로벌 상품 수출을 통해 씨티케이는 향후 주식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다각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씨티케이가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두게 될지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