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이 자사의 디바이스 및 서비스 부서에서 약 100명의 직원을 해고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조치는 아마존의 비용 절감과 조직 효율성 증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현재 아마존의 디바이스 및 서비스 부서는 Alexa 음성 비서, Echo 하드웨어, Ring 비디오 초인종, Zoox 로봇 택시 등 다양한 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아마존 대변인 크리스티 슈미트는 “팀과 프로그램이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제품 로드맵에 더욱 부합하도록 하기 위해 작은 규모의 역할을 줄이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다”며 “이런 결정을 내리는 것이 결코 쉽지 않으며, 영향을 받는 직원들이 전환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해고는 2022년 시작 이후 아마존이 약 27,000명의 직원을 감축한 것에 이어 이루어진 것으로, 매년 감원 규모는 줄어들고 있지만 여전히 진행 중이다. 아마존의 CEO 앤디 제시는 회사 전반의 비용을 절감하고 관리층을 덜어내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그는 최근 직원 비율에서 개인 기여자가 관리자보다 15% 이상 더 많아지도록 약속했다.
디바이스 및 서비스 부서는 지난 2022년과 2023년에도 해고 조치를 받았으며, 아마존은 이러한 고용 축소와 함께 여전히 해당 부서에서 신규 채용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다른 대형 기술 기업들도 인력 감축을 지속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6,000명의 직원을 해고한다고 발표했다.
전반적으로 아마존은 재무 구조를 강화하고 조직을 단순화하기 위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직원의 책임과 효율성을 높이려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