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주요 기업들의 주식이 장 시작 전에 급격히 변동하고 있다. 애플의 주가는 1.4% 하락했으며, 이는 제이프리스가 이 회사를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 조정한 데 따른 것이다. 제이프리스는 아이폰 16과 17에 대한 단기 기대가 지나치게 높으며, 애플의 인공지능 기능이 스마트폰 교체 주기를 가속화할 것이라는 전망은 “시기상조”라고 평가했다.
NXP 반도체의 주가는 0.8% 상승했는데, UBS가 이 반도체 제조업체를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UBS는 건강한 재고 수준과 “최고 수준의 마진 회복력”을 이유로 꼽았다.
아마존의 주가는 거의 2% 하락하였고, 이는 웰스파고가 이 회사를 ‘과중’에서 ‘동일 비중’으로 하향 조정한 결과이다. 웰스파고는 성장이 둔화되고 월마트와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반면, 화이자의 주가는 약 3% 상승했는데, 이는 액티비스트 투자자인 스타보드 밸류가 약 10억 달러의 지분을 인수하여 이 회사를 재건하려고 한다는 소식 덕이다.
KB홈의 주가는 2% 떨어졌고, 이는 웰스파고가 이 주식을 ‘동일 비중’에서 ‘Underperform’으로 하향 조정했기 때문이다. 웰스파고는 KB홈이 향후 사이클에서 동종 업계의 다른 회사들에 비해 뒤처질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코티의 주가는 2.5% 상승했으며, 이는 제이프리스가 이 기업의 주식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한 결과다. 애널리스트 애슐리 헬간스는 향후 향수 부문에서의 지속적인 성장과 매력적인 평가가 이 주식 상승의 배경이라고 분석했다.
허쉬의 주가는 1% 하락했는데, UBS와 버니스타인의 하향 조정으로 인한 것이다. UBS는 2025년 카카오 인플레이션에 대한 도전적인 전망을 제시했으며, 버니스타인은 GLP-1 약물로 인한 어려움을 강조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주가는 1% 이상 하락했으며, 이는 JP모건이 이 주식을 ‘과중’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기 때문이다. JP모건은 이 주식이 비싼 평가로 거래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유한한 상승 잠재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윈 리조트의 주가는 UAE에서 최초의 상업적 게임 운영자 라이선스를 받았다는 발표로 인해 2.5% 상승했다. 앨리 파이낸셜의 주가는 JP모건이 이 회사를 ‘중립’에서 ‘과중’으로 상향 조정한 덕분에 1.4% 올랐으며, JP모건은 앨리의 매력적인 위험-보상 비율을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