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중국에서 중국 신년 맞이 할인 행사 실시… 화웨이에 대한 경쟁 심화

[email protected]





애플이 중국에서 다가오는 중국 신년을 맞아 자사의 고급 아이폰 및 기타 제품에 대해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 캘리포니아 본사의 기술 대기업은 고객에게 아이폰 16 프로와 아이폰 16 프로 맥스에서 각각 500위안(약 68.50달러), 아이폰 16과 아이폰 16 플러스에서는 400위안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할인은 아이폰 14 및 아이폰 15에 대한 할인도 포함하고 있다.

오랫동안 애플은 자사의 소매 채널을 통해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을 꺼려해왔다. 대신, 특정 시점에 제3의 소매업체가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지난해부터 애플은 계절별 할인 행사에 좀 더 기꺼이 참여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중국 신년에 비슷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 5월에는 중국의 ‘618 쇼핑 페스티벌’에 맞춰 대폭적인 할인을 제공했다.

애플의 최근 도전은 부활한 화웨이와 다른 국내 브랜드들에 의해 촉발되고 있다. Canalys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동안 애플의 중국 내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대비 6% 감소했으며, 시장 점유율 또한 1년 전의 16%에서 14%로 하락했다. 반면 화웨이는 같은 기간 동안 출하량이 24% 증가했으며, 시장 점유율은 이전의 13%에서 16%로 상승했다.

화웨이는 한때 세계 1위 스마트폰 업체로 군림했지만, 미국의 제재로 인해 핸드셋 사업이 타격을 입었다. 그러나 2023년 하반기부터 새로운 기기를 공격적으로 출시하며 시장 회복에 나섰다. 이들 기기는 미국의 제재로 인해 생산이 어렵다고 여겨졌던 칩을 사용하고 있다. 지난해 화웨이는 기술력을 과시하기 위해 최초의 삼중 접이식 스마트폰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번 할인 행사는 애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필수적인 조치로 여겨진다. 중국은 애플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고객들에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할인 행사는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경쟁이 심한 시장 속에서 초기 적합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애플이 제공하는 이번 할인은 고객에게 더 나은 가격을 제공함으로써 충성도를 높이고, 더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