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테크놀로지(200710)는 최근 주가가 22.39% 상승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에이직랜드 또한 18.73%의 상승폭을 기록하며 두 번째 주도주로 떠올랐다. 테크윙은 7.57% 상승, 두산테스나는 6.76%, 자람테크놀로지는 6.61%의 상승률을 보이며 시스템반도체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띠고 있다. 이러한 상승은 시스템반도체 시장의 확장성과 관련이 깊다.
시스템반도체는 메모리반도체와 달리 논리적인 정보처리 기능을 담당하는 비메모리반도체를 의미하며,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 TV 및 자동차와 같은 다양한 IT 융복합 기기에 사용된다. 최근 첨단 IT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시스템반도체의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 기업들의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지난 28일에는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강세를 보였고, 삼성전자와 엔비디아가 HBM(고대역폭 메모리) 협력사의 조건부 승인을 받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 과정에서 에이직랜드, 매커스, 넥스트칩, 미래반도체 등이 주도주로 부각되었다.
또한, 25일에는 SK하이닉스가 테슬라에 최대 1조원 규모의 eSSD 공급 추진 소식을 알려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이끌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에이직랜드, 디아이, 파두, 케이알엠, 넥스트칩이 상승세를 타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시스템반도체 산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기술발전과 수요 증가에 기인한다. 앞으로의 동향에 따라 에이디테크놀로지와 에이직랜드 등을 포함한 관련 종목들은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