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온(203400) 주가 상승세 지속, 3거래일 연속 상승

[email protected]





에이비온(203400)이 최근 주가 상승세를 보이며 3거래일 연속으로 상승하고 있다. 10월 10일 거래일에 에이비온의 주가는 8,270원으로 이전 거래일 대비 3.02% 상승했다. 이 회사는 최근 정밀의료 기반의 항암제 신약 및 후보물질 개발에 대한 긍정적인 이슈들로 인해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에이비온은 다양한 암 치료를 위한 신약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특히 폐암과 위암 치료에 사용되는 표적항암제 ABN401, 다발성경화증 및 바이러스성 감염병 치료를 위한 ABN101, 클라우딩3 표적의 최초 노블 항체 치료제 ABN501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규 사업으로는 ABN90X 프로젝트를 진척시키고 있으며, 이는 생물 방어(Bio Defense) 관련 사업이다. 특히 ABN101은 차세대 인터페론-베타 치료제로, 다발성경화증 및 다양한 감염 질환에 대한 치료 옵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대주주는 텔콘알에프제약으로, 지분율은 37.93%에 이른다. 2024년 6월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에이비온은 이와 같은 신약 개발 외에도 유망한 파이프라인을 통해 앞으로도 긍정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최근 주식 시장 내에서 개인 투자자들은 보유하고 있는 지분을 지속적으로 감축하고 있으며, 동시에 기관 투자자들은 소폭 매수세를 보이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에이비온은 최근 FDA의 레이저티닙 병용요법 승인과 같은 호재로 인해 주가가 상승폭을 늘릴 가능성이 존재한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은 향후 에이비온의 신약 개발 성과와 시장 반응을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할 것이다.

공매도 정보에 따르면, 최근 5거래일 간 공매도 거래량은 0건으로, 이는 현재 주가에 대한 긍정적인 흐름을 반영하는 데이터로 해석될 수 있다. 에이비온은 코로나19 관련 치료제 개발에 대한 참여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으며, 시장 내 주목할 만한 테마주로 자리잡고 있다.

분석가들은 에이비온의 신약 후보물질이 향후 의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글로벌 항암제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