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렌지 웹3가 AI 도구와 창의적인 기술의 급격한 세계적 확산 속에서 ‘오렌지 바이브 잼 2025’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AI 네이티브 창작자, 노코드 개발자, 디지털 혁신자들이 새로운 창의적 가능성을 모색하는 협업을 하게 된다. 오렌지 바이브 잼 2025은 2025년 4월 8일부터 30일까지 VibeCodingList.com과 협력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지금까지의 가장 큰 바이브 코딩 해카톤으로 10만 달러 이상의 상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대회는 오렌지 웹3의 풀스택 생태계에 기반하여 이루어지며, Orange ID, ORNG 토큰, 몰입형 Orange Worlds 포털 시스템을 포함한다. 이 경쟁은 AI 네이티브, 노코드, 로우코드 및 전통적인 개발자들에게 열려 있으며, 참가자는 공개 모델을 리믹스하거나 드래그 앤 드롭 빌더를 사용해 도구를 프로토타입하거나, AI를 활용해 순수한 감성을 실제 앱이나 게임으로 전환하는 창작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오렌지 웹3의 CMO이자 행사 매니저는 “이번 잼은 단순한 코드의 정밀함이 아니라, 웹 기반의 AI 개발의 모든 형태에서 창의성, 독창성 및 실험을 강조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테크를 둘러싼 새로운 문화를 조성하고 있으며, 이는 열린 협업과 창의적인 위험 감수를 장려하고 있다. AI와 함께하면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오렌지 바이브 잼은 모두를 초대한다”고 덧붙였다.
참가자는 자신의 앱, 게임, 경험에 Orange ID를 통합하고 대회 종료 후 60일 동안 이를 유지해야 상금 외에 추가적인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Orange ID는 오렌지 생태계 전반에 걸쳐 투표, 추천 및 보상을 지원하는 가벼운 분산형 로그인 계층이다. 또한, ORNG 토큰을 통합하고 주어진 주요 이정표를 달성한 팀에게는 추가 보너스 점수와 상금이 제공될 예정이다.
상금은 오렌지 웹3에서 제공하는 역대 최대의 상금 풀이며, 1위는 25,000달러와 1,000,000 ORNG를 받게 된다. 2위는 12,000달러와 ORNG 토큰, 3위는 6,500달러와 ORNG 토큰을 받게 되며, 첫 50개의 유효한 원고는 각각 10,000 ORNG의 조기 등록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ORNG 토큰을 통합하거나 프로젝트 이정표를 달성한 팀에게는 추가 현금 상금 및 보상이 주어진다.
최고의 작품은 Orange Worlds 내의 Orange 웹3 로비에서 디지털 쇼케이스로 선보일 예정이며, 커뮤니티, 후원자, 심사위원들이 몰입형 형식으로 제출작을 탐색할 수 있다. 최종 후보는 전문가 심사와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선정되며, Orange ID 기반의 투표 추적 시스템을 통해 모든 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된다. 수상자는 4월 30일에 발표된다.
제출작은 AI, 노코드 또는 로우코드 도구를 활용해야 하며(이상 80%는 AI 지원), Orange ID 통합은 필수적이다. 또한, 웹 기반이며 즉각적으로 접근 가능해야 한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경계를 허물도록 장려하고 있다”며 CMO는 강조했다. “이번 대회는 폴리시가 아닌 새로운 형식, 워크플로우 및 생태계를 탐험하는 것에 대한 것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에서 창작자들이 최고의 것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오렌지 바이브 잼은 직관에 따라 빌드하는 ‘바이브 코딩’을 완전히 수용하는 첫 번째 주요 웹3 행사이다. 전체 스택 개발자, 인디 빌더, 디자이너, 스토리텔러 또는 밈 제작자 등 누구나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