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장★테마동향

[email protected]





오늘 오전 주식 시장에서는 여러 테마가 두드러진 반응을 보이고 있다. 현재 강세를 보이는 주요 테마로는 2차전지, 리튬,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우주항공산업 등이 있다. 특히 2차전지와 관련된 리튬 주식들은 최근 하이드로리튬이 국내 대기업에 배터리급 수산화리튬을 출하한 소식으로 큰 상승폭을 보였다. 하이드로리튬은 충청남도 금산에 있는 리튬플러스의 공장을 인수하고, 그에 따른 생산 및 판매를 본격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리튬 관련 주식도 시장에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우주항공산업과 관련해서는 한국천문연구원과 NASA가 공동 개발한 태양 코로나그래프의 발사 기대감이 주효했다. 해당 장비는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으로 발사될 예정이며, 태양 대기의 외곽인 코로나를 관측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같은 소식으로 루미르, 인텔리안테크, 이노스페이스 등의 주가가 오르는 모습이다.

반면 약세를 보이는 테마로는 CCTV 및 DVR, 2차전지 생산 기업, IT 대표주 등이 있다. 이들은 시장의 부정적인 시각과 관련된 이슈들로 인해 하락세를 겪고 있다. 특히 항공주와 관련된 저가 항공사(LCC)의 주가는 전반적으로 부진한 양상을 띄고 있다.

해리스-트럼프 관련주는 미국 대선이 가까워지면서 지지율이 근소한 차이로 엇갈리고 있다. 현재 해리스 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간의 지지율이 박빙에 이르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 주식들이 영향을 받고 있다. 해리스의 지지율이 일부 경합주에서 트럼프를 앞서는 추세인 가운데, 관련 주식들이 상승세에 접어들고 있다.

풍력에너지 분야에서는 울산시에 설치될 세계 최대 규모의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 관련 투자 의향서 체결 소식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프로젝트에는 총 37조 원 이상의 투자가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외 여러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방위산업 테마는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 소식으로 인해 반사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군사적 긴장감이 관련 주식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