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시, 추상 네트워크 NFT 마켓플레이스 지원 추가

[email protected]





오픈시(OpenSea)는 세계에서 가장 큰 비가역 토큰(NFT) 마켓플레이스 중 하나로, 최근 추상 네트워크(Abstract Network)에 대한 지원을 성공적으로 추가했다. 이 통합을 통해 사용자는 추상 기반의 NFT 컬렉션을 만들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갖게 되었으며, 여기에는 추상 페페스(Abstract Pepes)와 추상 펑크스(Abstract Punks) NFT 컬렉션이 포함된다. 현재 오픈시는 거의 20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오픈시의 NFT 팀은 5월 14일 블로그를 통해 추상 네트워크 지원을 추가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통합은 오픈시가 인기 있는 NFT 게임인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의 제작사인 스카이 마비스(Sky Mavis)가 만든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기반의 로닌(Ronin)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한 지 몇 달 만에 이루어진 것이다. 사용자는 이제 오픈시 플랫폼에서 문화적 관련성과 커뮤니티가 만나는 곳인 추상 네트워크 NFT와 토큰을 만나볼 수 있다.

2017년에 설립된 오픈시는 사용자들이 NFT를 구입하고 판매하며, 제작 및 거래할 수 있는 비가역 토큰 마켓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 300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와 하루 약 450만 달러의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비수탁(non-custodial) 방식으로 운영되어, 사용자들이 암호화폐 지갑을 완전히 제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상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메인넷을 기반으로 구축된 레이어 2(blockchain) 네트워크로, 소비자 친화적이며, 확장 가능하고, 저렴한 대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다. 이 네트워크는 제로 지식(ZK) 롤업 기술을 활용하여 오프체인에서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이더리움에서 ZK 증명을 통해 검증하여 높은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구현한다.

추상 블록체인은 푸지 펭귄(Pudgy Penguins)의 모회사인 이글루( Igloo Inc.)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이 NFT 프로젝트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고유한 8,888개의 손으로 그린 펭귄 아바타로 구성되어 있다. 각 펭귄 NFT는 독특한 특성과 속성을 지니고 있어 수집가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초, 오픈시는 20개 이상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통합 계획을 발표하며 NFT 제품의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오픈시는 이더리움, 폴리곤, 클레이튼, 아비트럼, 옵티미즘, 아발란체, 조라, 베이스, 블라스트, 세이, B3, 베라체인, 플로우, 에이프체인, 소네움, 쉐이프, 유니체인, 로닌 등 18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