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투자자, 포스코 매수 지속…종목 성장 잠재력 부각

[email protected]





22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8% 상승하여 2,501.24 포인트로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3,226억원, 1,179억원 규모의 순매수를 기록한 반면, 개인 투자자들은 5,345억원을 순매도하며 투자의 방향성을 다소 어둡게 했다. 특히, 기관들은 최근 4일간 연속적으로 매수세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반면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5% 하락한 677.01 포인트로 장을 끝냈으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926억원, 680억원 순매수를 보였으나 개인은 1,517억원을 순매도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AI는 포스코홀딩스에 대한 매력을 강조하며 추천 종목으로 선정하였다.

포스코홀딩스는 철강재 제조와 유통업체로, 기관의 매수와 최근 외국인의 매수세가 이어지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포스코 관련 종목은 평균 3.21%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AI는 다음과 같은 종목들도 주목하고 있다. 첫째, 아이에스동서는 기관들이 최근 4일 동안 연속적으로 매수세를 유지하며 건설 중소형 테마에서 평균 3%의 상승을 기록했다. 둘째, 휠라홀딩스는 기관의 5일 매수세를 보였으며, 셋째 제이앤티씨 역시 3일 연속 기관의 매수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는 AI종목추천 서비스에서 제공되며,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매일 아침 9시 2분에 급등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추천된 종목 중 당일 이슈로 인해 투자 매력도가 상승한 종목에 대한 심층 분석도 제공된다.

결론적으로,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투자 동향은 외국인과 기관 간의 매수세가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포스코홀딩스와 같은 성장 가능성이 있는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시장 내 변화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만큼, 신중한 분석과 판단이 요구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