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로(046970) 주가 소폭 상승세, 3.92% 증가

[email protected]





우리로(046970) 주식이 최근 3.92% 상승하여 1,301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회사는 광분배기 및 광 관련 부품의 전문 제조업체로서, 초고속 광통신망 구축에 필요한 광분배기(Optical Splitter)와 핵심 광 소재인 Wafer를 생산 및 판매한다. 또한, 광통신의 필수 부품인 광다이오드의 사업화에도 나서고 있으며, 국내 주요 통신사와 포털 사이트 데이터센터에 고성능 저전력 스토리지를 공급하는 SI 사업도 펼치고 있다.

우리로의 최대주주는 인피온으로, 지분율은 23.29%에 이른다. 회사는 지난 2015년 4월에 상호를 ‘우리로광통신’에서 ‘우리로’로 변경하였다. 최근 분기 보고서(2024년 09월)에 따르면, 우리로는 IoT 전문업체인 씨제이에스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물인터넷 시장에서도 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일주일간의 개인, 외국인, 기관의 순매매 동향을 살펴보면, 11월 29일 거래일에 개인은 17,000주를 매도했으나 외국인은 16,275주를 매수하여 일부 순매매에서 외국인의 매수세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거래량 증가가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우리로는 또한 양자암호와 관련된 테마에서도 최근 급등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는 미국의 양자 컴퓨팅 업체 주가 급등 영향으로 분석되고 있다. 따라서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와 이슈들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된다.

이와 더불어, 2025년 1월 2일에는 미국의 반도체, AI, 양자컴퓨팅 분야의 중국 투자 통제가 시행될 예정이라, 이 역시 미래 주가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우리로는 통신 장비 및 5G, 양자암호, 사물인터넷과 관련된 다양한 테마에 연관되어 있는 만큼, 이러한 시장 트렌드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며 투자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