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 자산 중 다수, 중립 및 저평가 구간에 속해… 시장에서 사이버와 퍼퍼, 래드웍스 주목

[email protected]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거래되는 자산의 다수가 중립 혹은 저평가 상태에 있는 가운데, 일부 자산이 MVRV(시장 가치 순이익 비율)와 가격 변동률이 급등하며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14일 오전 9시 기준 업비트 데이터랩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으로 상장된 총 103개 자산 중 중립 구간에 속한 자산은 57개로 가장 많았으며, 저평가 자산은 42개, 고평가 자산은 단 4개에 그쳤다. 이처럼 중립과 저평가 자산의 비중이 높은 이유는 대부분의 자산이 적정가 또는 저평가 상태로 분류되기 때문이다.

저평가가 뚜렷한 자산으로는 ▲일드길드게임즈(YGG) ▲퀴즈톡(QTCON) ▲랠리(RLY)가 있으며, 저평가 자산으로는 ▲마스크네트워크(MASK) ▲아이젝(RLC) ▲어드벤처골드(AGLD) ▲이뮤터블엑스(IMX) ▲스페이스아이디(ID)가 있다. 한편 중립 상태의 자산으로는 ▲체인링크(LINK) ▲에이브(AAVE) ▲메이플파이낸스(SYRUP) ▲뱅크로(BNT) ▲리저브라이트(RSR)가 포함되고, 고평가는 ▲이더리움(ETH) ▲맨틀(MNT) ▲펜들(PENDLE) ▲에테나(ENA)로 집계되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평균적으로 발생하는 온체인 프리미엄은 현재 -1.44%로, 이는 전날 대비 1.56%포인트 감소한 수치이다. 이러한 현상은 블록체인 거래에서 역프리미엄이 존재하고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음을 나타낸다. 프리미엄 상태에 있는 자산들은 ▲하이퍼레인(HYPER, +2.23%) ▲엑셀라(AXL, +1.86%) ▲칼데라(ERA, +1.47%) ▲앵커(ANKR, +1.33%) ▲커브(CRV, +1.13%)가 있다. 반면, 역프리미엄 상태의 자산들은 ▲덴트(DENT, -29.94%) ▲디스트릭트0x(DNT, -6.16%) ▲재스미코인(JASMY, -5.02%) ▲오션프로토콜(OCEAN, -4.85%) ▲옴니네트워크(OMNI, -3.92%)로 나타났다.

이더리움 기반 자산 108개 중 송금 활동에서는 전일 대비 감소한 자산이 58개, 증가한 자산이 50개로, 온체인 송금 활동이 전반적으로 둔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저조한 송금 활동을 보이는 자산으로는 ▲알파쿼크(AQT) ▲커널다오(KERNEL) ▲펀디에이아이(PUNDIAI) ▲스트라이크(STRIKE) ▲뉴턴프로토콜(NEWT)가 있으며, 낮은 수준으로 분류된 자산에는 ▲깃코인(GTC) ▲에이피아이쓰리(API3) ▲덴트(DENT) ▲랠리(RLY) ▲오션프로토콜(OCEAN)가 포함된다.

송금이 상대적으로 높은 자산으로는 ▲퍼퍼(PUFFER) ▲체인링크(LINK) ▲마이쉘(SHELL) ▲디스트릭트0x(DNT) ▲오브스(ORBS)가 있으며, 송금 활동이 매우 높은 상태인 자산으로는 ▲사이버(CYBER) ▲래드웍스(RAD) ▲스페이스아이디(ID) ▲프롬(PROM) ▲라그람주(LA) 등이 확인되었다.

이더리움 자산의 온체인 동향을 살펴보면, 공개 거래소 지갑에서 가장 많이 입금된 자산으로는 ▲테더(USDT, 1,994억 원) ▲메이플파이낸스(SYRUP, 11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