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의 가격이 “구조적 변화”를 형성하고 있어, 큰 움직임이 예고되고 있다. 일부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이더리움이 다음 주 안에 역대 최고가를 재테스트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현재 이더리움의 역사적 최고가는 2021년 11월 이후 유지되고 있는 4,878달러이다.
은행 없는(Bankless) 팟캐스트의 호스트인 라이언 아담스는 12월 9일 X 포스트를 통해 이더리움의 새로운 역사적 최고가가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가격인 3,946달러에서 역사적 최고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주간 24%의 상승이 필요하다. 이런 상승이 이루어진다면, 이더리움은 12개월 동안 66.67% 상승률을 보이게 된다.
가명으로 활동하는 암호화폐 트레이더 펜토시(Pentoshi)는 12월 9일 자신의 83만 900명의 팔로워에게 이더리움이 “구조적 변화를 겪고 있으며, 일관된 대규모 ETF 유입이 시작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올해 가장 높은 주간 마감을 기록했다고 강조하며, 이는 트레이더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빨리 역대 최고가에 도달할 수 있다는 신호로 해석하고 있다.
그는 “여기서 역사적 최고가까지 저항이 많지 않으며, 이는 마치 자석처럼 작용할 것”이라며 “그 위는 맑은 하늘”이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암호화폐 트레이더 포세이돈(Poseidon)은 이더리움이 “4년, 1,460일의 범위를 상향 돌파할 것”이라며 엄청난 상승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기이한 수준의 상승을 가져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전망은 이더리움 가격이 9개월 만에 4,000달러를 돌파했음을 고려했을 때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 애널리스트들은 이더리움의 비트코인 대비 저조한 성과가 끝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하고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벤자민 코웬은 12월 4일에 “ETH/BTC의 하락세는 끝났거나 거의 끝났으며, 향후 6-12개월 동안 상승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이러한 정보는 트레이더들에게 중요한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 유용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투자와 거래에는 위험이 따르며, 독자들은 자신의 연구를 통해 정보를 검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