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ETH)은 현재 1,900 달러 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2,000 달러의 심리적 저항선을 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약 2,961만 달러 규모의 이더리움이 청산되었고, 이러한 혼조 신호들은 거래자들 사이에서 불안감과 경계심을 자아내고 있다. 이더리움은 현재 약 1.15% 상승했으나, 여전히 약세 추세에 놓여있다.
이더리움은 과거의 약세 구간이 그리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상승세가 나타날 가능성은 2,300 달러를 돌파하고 이를 유지할 때에 한정된다고 전문가들은 바라보고 있다. 이른 아침, 이더리움은 1,832 달러의 고점에 도달했지만, 하락세가 강해져 1,760 달러까지 떨어졌다. 현재 이더리움은 약 1,817 달러로 거래되고 있으며, 일일 거래량은 146억 7천만 달러에 이른다.
앞으로 이더리움이 완전한 상승세에 진입할 가능성은 클까? 만약 하락 조정이 지속된다면, 이더리움은 1,776 달러의 지지선까지 retrace(재조정)할 수 있다. 이 거래 수준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데스 크로스’가 형성되어 1,500 달러로 계속 하락할 위험이 있다.
하지만 회복이 예측된다면, 이더리움은 2,000 달러를 돌파하며 반등할 수 있다. 이 수준을 넘어서면 지속적인 상승세가 나타나 2,268 달러의 저항선까지 도달할 가능성도 있다. ETH/USDT 거래쌍의 이동 평균 수렴 발산(MACD) 지표는 0선 아래에 위치하고 있어, 이는 약세 크로스를 의미하며 추가 하락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더욱이 이더리움의 차이킨 머니 플로우(CMF) 지표는 -0.10으로, 자금이 자산에서 유출되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일일 거래량 또한 5.34% 감소하였다. 상대강도지수(RSI)는 48.32로 중립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더리움의 강세와 약세 힘(Bull Bear Power, BBP) 지수는 3.38로 시장 내에서 여전히 강세가 우세함을 시사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서 이더리움 투자자들은 앞으로의 가격 움직임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몇 주간의 가격 동향에 따라 이더리움이 어떻게 반응할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최근의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 이러한 데이터들은 투자 결정에 있어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