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스타십 슈퍼헤비 관련주

[email protected]



안녕하세요. IronFX입니다.
전일 일론머스크의 우주기업인 스페이스X의 다섯 번째 시험비행이 진행되었습니다.

​로켓 추진체인 슈퍼헤비가 우주에서 지구로 착륙하는 데 성공했고, 이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 스타십 슈퍼헤비 관련주 및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IronFX는 테슬라를 포함한 해외주식, 해외선물, 외환거래의 매수 매도 양방향 매매가 가능합니다.
양방향 매매는 매수 뿐만 아니라 매도로도 투자가 가능합니다.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 스타십 슈퍼헤비 착륙 성공


달 화성 탐사를 목표로 개발된 우주선 스타십의 다섯 번째 지구궤도 시험비행이 수직 착륙에 성공했습니다.

​텍사스주 우주발사시설 스타베이스에서 발사된 로켓은 발사 약 3분여 만에 2단 발사체의 아랫부분인 슈퍼헤비가 우주선 스타십에서 분리되었고, 발사 7분 만에 우주에서 지구로 돌아와 수직 착륙하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습니다.

발사탑에 있는 대형 로봇팔이 떨어지는 추진 로켓을 공중에서 붙잡아 발사대에 거치하는 기술이 처음으로 성공했습니다.
이 대형 로봇팔은 영화 고질라에서 이름을 딴 메카질라라고 불립니다. 수직 착륙 과정은 X(트위터)에서 실시간 중계되었습니다.

스페이스X 스타십 슈퍼헤비 로켓 재사용 장점


스페이스X의 1단 추진 로켓이 귀환에 성공하면 발사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로켓의 발사비용이 큰 이유는 우주선과 추진체를 포함해 탑재된 모든 장비들은 한 번만 사용하고 폐기하기 때문입니다. 재사용은 충분히 가능하지만 과거엔 기술력의 한계로 착륙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수직 착륙에 성공한 로켓인 슈퍼 헤비의 길이는 약 71m이고, 폭은 9m, 무게는 200톤입니다.

​슈퍼헤비가 이번 시험비행에 성공하면서 우주발사체 전체를 재사용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 시연되었습니다.
이전까지 바다나 지상에 자유낙하되어 버려지던 로켓을 재사용함으로써 발사 비용이 10분의 1로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페이스X 스타십 슈퍼헤비 관련주


국내 주식시장 스페이스X 관련주는 엔텔스, 한국항공우주, AP위성, 비츠로테크, 샘코, 쎄트렉아이, 오르비텍, 인텔리안테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퍼스텍, 하이즈항공, 한양디지텍 등이 있습니다.

​관련주 기업들은 주로 위성통신 단말기 제조, 항공기 도어시스템, 항공기 부품, 항공엔진사업, 데이터 통신 서비스 및 위성 방송 수신안테나 등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ronFX는 해외주식이나 해외선물, 외환거래, 금 투자 등 5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자산을 매수 뿐만 아니라 매도(하락에도 투자) 양방향 매매가 가능합니다.

​증거금 입금 보너스 최대 100% 추가 지급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