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033320) 주가 상승폭 확대, +6.61% 기록

[email protected]





제이씨현시스템(033320)의 주가가 최근 상승세를 보이며 +6.61%의 상승폭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컴퓨터 관련 제품과 통합 배선 솔루션, 드론 및 가상현실(VR) 기기를 판매하는 업체로,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PC 부품과 주변 기기를 공급하며, 글로벌 컴퓨터 기기 제조사인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와 AMD와의 제휴를 통해 제품 마케팅 및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시스템 관련 사업 부분에서는 세계적 통합 배선업체인 콤스코프의 광섬유 케이블 및 케이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의 드론 사업은 프랑스의 드론 전문 업체인 Parrot의 고성능 프리미엄 드론과 중국의 GPR 배터리 제조사와 협업하여 농업 및 교육용 드론에 활용되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제이씨현시스템은 자체 개발한 드론 실시간 영상 관제 솔루션인 DroneRTS를 통해 시장의 니즈에 부응하고 있다.

최대 주주인 차현배 외 46.2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사는 2014년 1월에 ‘제이씨현’에서 ‘제이씨현시스템’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주가 상승은 최근 드론 관련 테마에 대한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미국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 소식과 한국과 미국 간의 드론 시장 진출 MOU 체결이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배경은 제이씨현시스템의 사업 포트폴리오와 시너지를 이루며, 향후 기대되는 성장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을 증대시키고 있다.

결과적으로, 제이씨현시스템의 주가는 현재 높은 거래량을 보이며 외국인 투자자들의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다. 이는 회사의 미래 성장성이 높게 평가받고 있음을 나타낸다. 추가적으로, 기관 투자자들도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