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 프리마켓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들: 노보 노르디스크, 페덱스, 나이키, 스타벅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등

[email protected]





주식시장이 개장 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노보 노르디스크의 주가는 자사의 실험적인 체중 감량 약물인 카그리세마의 후기 임상 시험 결과가 실망스럽게 발표되면서 19% 이상 급락했다. 반면, 라이벌인 엘리 릴리는 이 같은 결과 속에서 6% 넘게 상승했다.

페덱스는 화물 사업 부문을 분사한다고 발표하면서 주가가 8.5% 급등했다. 이와 함께 페덱스는 2024 회계연도 2분기 주당 순이익이 항목 제외 기준으로 4.05달러에 달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월가의 예상치인 3.90달러를 웃도는 수치다. 그러나 매출은 219억 7천만 달러로 예상치인 221억 달러를 하회했다.

나이키는 주가가 7% 이상 하락했다. 나이키는 월가의 기대치를 넘어서는 실적을 기록했지만, 매출과 순이익 모두 감소해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회사의 CEO는 나이키의 경영 회복 과정이 예상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언급했다.

미션 프로듀스의 주가는 더 나은 실적이 발표되면서 10% 이상 상승했다. 반면, 유니언 스틸은 예상보다 낮은 4분기 전망을 제시하며 주가가 6% 하락했다. 현재 분기에 대해 유니언 스틸은 주당 25센트에서 29센트의 손실을 예측하고 있으며, 이는 팩트셋이 조사한 분석가들의 예상인 주당 22센트의 수익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테슬라는 주가가 5% 가량 하락하며, 이전 세션에서 기록한 거의 1%의 손실에 이어 추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전반적인 시장의 매도세 속에서 대선 승자로 주목받은 종목들에 대한 이익 실현의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오크시덴탈 석유는 워렌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가 주식을 매입했다고 공개하면서 주가가 약 2% 상승했다. 반면,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주가는 2.9% 하락하며, 마이크론이 실망스러운 2분기 전망을 발표한 이후 며칠째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다.

트럼프 미디어는 도널드 트럼프 당선자가 회사의 모든 주식을 취소 가능한 신탁으로 이전하면서 5% 이상 하락했다. 또한, 스타벅스의 주가는 약 1% 하락했는데,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그리고 시애틀에서 바리스타들이 더 나은 임금과 스케줄을 요구하며 파업을 예고하고 있어서다.

마지막으로, 크립토 관련 주식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가격 하락의 여파로 각각 5.5% 감소했으며, 로빈후드는 6%의 하락세를 기록했다. 이는 연방준비제도가 내년의 금리 인하가 적을 것이라고 경고한 이후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에서 큰 매도세가 나타났기 때문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