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 금요일 주식 시장에서 중요한 사건들이 다수 발생할 전망이다. S&P 500 지수가 최근 좁은 폭에서 세 차례 연속 하락세를 기록함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이 2월 12일 이후 최고 수준인 4.53%에 도달한 가운데, 이와 같은 상승의 배경은 지난 목요일 하원을 통과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광범위한 세금 및 지출 법안 때문이다. 많은 비판자들은 이 법안이 적자 문제를 충분히 해결하지 못했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으며, 이것이 수익률 상승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다.
또한, 2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3.99%에, 20년 만기 국채는 5.05%에 도달했다. 특히, 최근의 국채 경매가 다소 약세를 보였다는 분석도 이들 수익률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시카고 연방준비은행의 오스탄 굴스비 회장은 금요일 아침 ‘Squawk Box’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금리에 대한 입장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 방송은 동부 시간 기준으로 오전 6시에 시작된다.
유틸리티 업종은 이번 주 초 상승세를 보였으나, 목요일 하루에 3% 이상 하락하며 변동성이 커졌다. 이번 하락세에는 비스트라와 컨스텔레이션 에너지를 제외한 대부분의 기업들이 영향을 받았다. 이날 CNBC의 주식 관련 전문가인 톰 로투노는 양자 컴퓨팅 관련 주식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어지는 금요일 거래세션에서의 추가 움직임이 기대되고 있다. 양자 컴퓨팅 기업 아이온큐의 주가는 하루에 36% 급등하며, 5월에만 67% 상승했다. 그러나 여전히 지난해 1월 고점보다 16% 낮은 상태이다.
리게티 컴퓨팅은 이날 26% 상승했으며, 5월에만 56% 상승한 모습이다. D-Wave는 24% 상승했으며, 이 회사의 주가는 5월에 175% 상승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했다. 양자 컴퓨팅 관련 기업들은 또한 이날 14.5% 상승하며 5월에 약 80% 오른 것으로 보도되었다.
또한, 유명 투자자 빌 애크먼의 퍼싱 스퀘어가 아마존에 새 포지션을 추가하면서 아마존의 주가는 약 1% 상승했다. 애크먼의 영향력 있는 투자로 아마존 주가는 최근 한 달간 17% 상승하며 현재 2월의 52주 고점에서 16% 낮은 수준에 머물고 있다.
항공사 업종은 다양한 문제에 직면해 있는 가운데, 거래 주가는 이달 들어 13% 상승하며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델타 에어라인의 주가는 16.5% 상승하며 여전히 올 초 고점에서 30% 하락해 있는 상황이다. 사우스웨스트와 유나이티드 항공 또한 각각 11.6% 및 10.4% 상승했으나, 1월 고점에서는 각각 13.5% 및 35% 낮은 수준이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인 어드밴스 오토 파츠가 분기 실적 발표 이후 57%의 급등세를 보였다. 이는 숏 커버링의 효과로 분석되며, 여전히 지난해 5월의 52주 고점에서 31% 아래 있는 상황이다. 오라일리 자동차의 주가는 52주 고점에서 6% 하락하며 뒷걸음질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