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암호화폐 PAC, 2024년 선거 막바지에 하원 경합 지역 집중 지원

[email protected]





2024년 미국 대선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주요 암호화폐 정치 행동 위원회(PAC)인 Fairshake가 하원 경합 지역으로 대규모 기부를 단행하고 있다. Fairshake는 9월 한 달에만 약 2억 9천만 달러를 배분했으며, 그 중 상당 부분이 다수의 하원 경합 지역에 사용되었다고 연방 선거 위원회(FEC) 데이터에 의해 확인되었다. 특히 캘리포니아에서 경쟁이 치열한 두 하원 지역에 대한 기부가 두드러진다.

암호화폐 시장과 블록체인 전문가인 제임스 델모어는 “캘리포니아에는 친암호화폐 정치인이 꼭 필요하다”며 주 내 많은 암호화폐 기업들이 여전히 존재함을 강조했다. 이번 기부는 암호화폐 정책에 우호적인 후보가 선출되도록 지원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Fairshake는 선거 이래로 모든 산업군 중에서 손꼽히는 지출을 기록하고 있다.

9월 동안 Fairshake는 약 2천만 달러를 두 개의 관련 PAC에 배분했다. 그 중 1천5백만 달러는 공화당을 지지하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정책에 집중하는 단일 이슈 위원회인 Defend American Jobs PAC으로, 나머지 5백만 달러는 민주당만을 지원하는 Protect Progress에 전달되었다.

또한, Fairshake는 뉴욕, 네바다, 캘리포니아의 하원 경합 지역에도 8백8십만 달러를 배분했으며, 콕 정치 보고서(Cook Political Report)에 따르면 몇몇 경합 지역은 접전으로 평가되고 있다. 캘리포니아 남부 지역의 공화당원인 데이비드 발라데오와 마이클 가르시아는 각각 130만 달러와 100만 달러를 받았으며, 그들은 각자의 지역구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Fairshake는 델모어 분석에 따르면, 이번 선거에서 하원 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3천7백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으며, 민주당 후보에게는 약 6천2백만 달러, 공화당 후보에게는 2천3백만 달러를 기부하였다. 즉, Fairshake의 기부는 민주당과 공화당을 가리지 않고 폭넓은 지지를 보여주고 있다.

2024년 사이클에서 암호화폐 산업의 정치 기부는 약 1억 9천만 달러에 달하며, 이는 이 부문에 속하는 주요 기업들의 기여가 포함된 수치다. 공공시민(Public Citizen)의 보고서에 따르면, 암호화폐 기업은 이번 선거 사이클 동안 기업 기부의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금액을 차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Fairshake는 최근 몇 달간 기부금이 감소세를 보였으며 9월에는 약 110만 달러를 추가로 모금하였다. 그중 80만 달러는 SEC에 소송을 당한 암호화폐 회사인 Consensys로부터, 나머지 1천 달러는 Moonsong Labs CEO인 데렉 유로부터 기부받았다.

이처럼 Fairshake는 암호화폐 정책을 지지하는 후보들이 하원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막바지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 귀추가 주목되는 2024년 대선에서 암호화폐의 영향력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