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슨(446840)이 최근 투자자들의 기대에 힘입어 +8.86%의 주가 상승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지슨은 키움제8호스팩과의 흡수합병을 통해 새롭게 상장된 회사로, 국내 최고의 전파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무선보안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그간 이 회사는 스마트 무선도청 상시 방어 시스템(Alpha-I), 상시형 무선도청 탐지 시스템(Alpha-S), 이동형 전파 탐지기(Alpha-P), 무선백도어 해킹 탐지 시스템(Alpha-H), 상시형 불법촬영 탐지 시스템(Alpha-C)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슨의 최대주주는 한동진 외로, 지분율은 36.47%에 달한다. 이 회사는 2025년 8월 14일 기준으로 키움제8호스팩에서 변경상장되어 현재의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보안솔루션 법제화가 가속화되면서 이 회사는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극단적인 저평가 가능성 또한 지적하고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은 지슨의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08월 29일 기준으로 지슨의 종가는 1,692원으로, 전일 대비 1.93% 상승하였다. 이 기간 동안 개인 투자자들이 +11,305주를 순매수한 것과 동시에 외국인과 기관계도 각각 +10,171주, +32,909주를 구매하며 매수세가 강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에 반해 기타 투자자들은 -54,385주를 순매도하여 차익 실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지슨에 대한 공매도의 거래량은 최근 5거래일 간 전혀 발견되지 않았으며, 이는 투자자들이 지슨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음을 반영하고 있다. 공매도 잔고도 전혀 없는 상태로, 이는 이 회사의 주식에 대한 안전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거래 양상은 더 많은 투자자들이 지슨의 성장 가능성에 집중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지난 8월 21일, 지슨은 급등하며 보안솔루션 법제화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증대됨에 따라 주가가 상승폭을 플러스 방향으로 확대하기에 이른다. 그러나 반면, 8월 14일 스팩합병 상장 첫날 급락했던 경험은 여전히 투자자들에게 경계심을 주고 있다.
업계에서는 지슨을 포함한 무선보안시장 전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향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재 지슨은 보안주 테마와 관련된 기업으로 주요 주목을 받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전문가들은 지슨의 주가가 안정세를 찾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