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디어 주식이 하루 만에 18% 이상 상승하며, Truth Social의 소유자가 최근 주가 저점에서 급격한 회복세를 보이며 도널드 트럼프의 종이 위 순자산에 수억 달러를 추가로 더했다. 이번 급등은 다수의 온라인 선거 배팅 시장에서 민주당 후보인 카말라 해리스에 비해 공화당 후보인 트럼프에게 유리한 변화가 발생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트럼프 미디어의 주가는 거래일 중 30달러를 넘어서며, 최종 종가는 29.95달러로 마감됐다. 이 주가는 최근 몇 차례의 거래에서 회사의 30일 평균 거래량의 몇 배에 달하는 물량이 거래되었으며, 이날만 5,700만 주 이상이 거래되었다.
최근 일주일 간 Kalshi와 Polymarket, PredictIt 같은 온라인 배팅 플랫폼에서는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으로 보이는 경향이 나타났다. 이는 최신 여론조사가 주요 경합주에서 트럼프와 해리스 간의 초접전을 나타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벌어진 변화이다.
분석가들은 트럼프 미디어의 소액 투자자 다수가 전직 대통령의 팬으로, 그들의 매매 행위가 트럼프의 백악관 재입성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지적했다. 이는 Truth Social을 소유한 회사가 약 60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적은 사용자 기반과 수익만을 창출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트럼프는 이 회사의 주식의 거의 57%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는 약 34억 달러로 평가된다. 그는 자신의 주식을 매각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으며, 이는 그가 현재 종이 위에서의 순자산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트럼프 미디어는 새로운 TV 스트리밍 서비스인 Truth+를 위한 별도의 웹사이트를 런칭했다. Truth+는 Truth Social 플랫폼 내에서 제공되는 간소화된 버전이 이미 존재했지만, 이번 웹사이트는 회사의 전체 스트리밍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새로 출시된 사이트는 1,000편 이상의 ‘신작 영화 및 시리즈’를 제공한다고 주장하며, 독점 콘텐츠도 포함된다고 밝혔다. 회사의 목표는 Truth+를 iOS 기기 및 다른 TV 연결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빅 테크에 의해 취소되지 않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영화와 TV 프로그램은 몇 년 전에 출시된 것으로 보이며,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거의 모든 영화는 무료 스트리밍 플랫폼인 Tubi에서도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일부 콘텐츠는 인공지능 툴을 사용하여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40분짜리 ‘알 카포네’ 다큐멘터리는 AI로 생성된 사진과 반복적인 음악 트랙을 배경으로 한 슬라이드쇼 형식으로만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