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및 무브먼트 랩스, WLFI와의 ‘토큰 스왑 거래’ 부인

[email protected]





트론(TRON)과 무브먼트 랩스(Movement Labs)는 세계 리버티 금융(World Liberty Financial, WLFI) 프로젝트와의 1천만 달러 이상의 토큰 스왑 거래를 부인하며 자신들의 $TRX와 $MOVE 보유량이 일반 시장 거래를 통해 취득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WLFI는 이더리움, USDC, 체인링크, AAVE, 트론, 유니스왑 등 상당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그의 가족의 지원을 받고 있다.

트론과 무브먼트 랩스는 WLFI와의 어떠한 거래도 없다고 강력히 부인하는 한편, WLFI가 4천만 TRX와 200만 MOVE 토큰을 직접 시장에서 구매한 것으로 확인되는 온체인 데이터를 제시하고 있다. WLFI의 TRX 보유 가치는 약 930만 달러에 이르며, MOVE 토큰은 200만 달러 규모로 존재한다. 이들 자산 모두 일반 시장 거래를 통해 확보된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WLFI 측은 다른 암호화폐 프로젝트들에 1천만 달러와 10% 수수료를 요구하여 암호화폐 토큰을 WLFI의 트레자리에 포함하겠다는 보도를 부인하며, 그들은 단순히 비즈니스 목적을 위한 자재 재배치만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WLFI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X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설명하며 토큰 판매가 아닌 자산 재배치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WLFI는 이더리움, USDC, 체인링크, AAVE, 트론, 유니스왑 등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그 자산의 가치는 약 3억 7천만 달러에 달한다. 이 포트폴리오의 대부분은 이더리움(ETH)과 랩드 비트코인(WBTC)으로 구성되어 있다. WLFI는 2023년 1월, 1천만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구매하고 디파이(DeFi) 분야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2024년 미국 대선 이전에 디파이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특히, 세계 리버티 디파이 플랫폼은 2023년 1월 20일까지 200억 WLFI 토큰 매출을 달성하며 3억 달러의 가치를 기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러한 성과들은 시장 참여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주고 있으나, 트론의 창립자 저스틴 선(Justin Sun)의 지지가 큰 신뢰의 표시로 여겨지는 반면, 마크 쿠반(Mark Cuban)과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는 이를 트럼프의 절박한 시도로 비판하고 있다.

결국 WLFI와 트론, 무브먼트 랩스 간의 관계와 거래는 한층 복잡하게 얽혀 있으며, 앞으로의 동향에 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