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릭 리드, LIV 골프와의 계약 미완료 “골프에 집중했다”

[email protected]



미국의 프로 골퍼 패트릭 리드가 LIV 골프와 새 시즌 계약을 아직 체결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25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된 DP 월드투어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에서 우승한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그는 “LIV 골프와의 계약을 완료하지 않았다”며 “이번 대회 동안에는 오로지 골프에만 집중했다”고 말했다.

리드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총 9승을 거두었으며, 그 중 2018년에는 마스터스에서 우승의 기쁨을 맛보았다. 그는 2023년에 LIV 골프로 진출하여, 지난해에는 5개 대회에서 톱 10에 드는 성적을 기록하며 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발언은 현재 LIV 골프가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나오면서 더욱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다.

특히 LIV 골프에서 뛰었던 브룩스 켑카가 지난 12월 탈퇴하고 PGA 투어로 복귀한 사실은 리드의 상황에 대한 논란을 부추기고 있다. PGA 투어는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선수들에게 복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지만, 리드는 이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 PGA 투어로 복귀하기 위해서는 출전 정지 징계를 포함한 여러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리드는 이번 대회에서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LIV 골프와의 새로운 계약을 완결짓지 못하면서 향후 본인의 경력과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더욱 깊게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LIV 골프는 오는 4월 4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막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리드의 선택이 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