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팔(PayPal)은 최근 첫 분기 실적 발표에서 자사의 벤모(Venmo) 수익이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총 결제량 성장 속도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로, 벤모의 성장이 눈에 띄고 있음을 알린다. 벤모는 Pay with Venmo와 같은 온라인 결제 서비스, 벤모 직불 카드, 그리고 즉각 이체와 같은 특정 서비스에서만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개인 간 송금에는 수익이 없다.
또한, 분석가들은 제피리스(Jefferies)와 컴퍼스 포인트(Compass Point) 보고서에서 벤모의 브랜드 체크아웃과 직불 카드 사용 증가에 주목하며, 상승하는 경쟁 속에서도 이들이 주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벤모가 경쟁자인 젤(Zelle)과 스퀘어 캐시(Square Cash)와의 치열한 경쟁 가운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이 있다.
페이팔은 이번 분기 동안 약 200만 명의 새로운 페이팔 및 벤모 직불 카드 사용자를 추가로 확보했으며, 전체 직불 카드 결제량은 60% 이상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특히, Pay with Venmo의 거래량은 지난해보다 50% 증가했으며, 벤모 직불 카드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약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수치는 벤모의 추가적인 수익원 창출 가능성을 시사한다.
페이팔은 이번 분기의 예상보다 나은 수익을 보고했지만, 전체 매출에서는 목표에 미치지 못했다. 회사 측은 경제적인 불확실성을 언급하며 연간 가이던스를 재확인했다. 벤모는 여전히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는 필연적으로 비즈니스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투자자들은 벤모의 향후 성과를 주의 깊게 살펴보며, 벤모가 주단위로 어떻게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게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