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이 4개의 주요 암호화폐가 나스닥 종합지수를 이기는 방법

[email protected]





2024년은 많은 주식들이 역사적인 연간 평균 수익률을 두 배, 세 배로 뛰어올린 해로 기록되었으나, 주목할 만한 암호화폐들이 연간 100%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이 리스트에 포함된 암호화폐들은 몇 년간의 운영 이력을 바탕으로 하여, 미국 법원에서 SEC 규제와의 역사적인 승소를 거두었으며, 두 개의 암호화폐에 대해 월스트리트 ETF가 출시되었다. 이러한 요소들 덕분에, 오늘날 이들 암호자산은 투자자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도 리스크가 낮은 자산으로 평가받고 있다.

하지만 이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애플이나 아마존 같은 주식을 사는 것보다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교육받은 투자자들이 이러한 암호화폐의 가격 상승에 대해 실상인지 궁금해할 필요가 없는 시점에 이르렀다. 현재 이들은 수년 간의 경기 사이클 중 강세 국면에 있으며, 이는 그들의 달러 대비 환율이 몇 달간 상승해 왔음을 의미한다. 수요가 소진될 때까지 가격이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며, 그 이후에는 기대 수익이 적어지는 가격 조정이 나타날 수 있다.

이제 보편적인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네 가지 주요 암호화폐가 있다. 이들 각각은 2024년 동안 나스닥 종합지수의 성과를 초과하는 놀라운 수익률을 보였다. 참고로, 나스닥은 미국 기술주 성과의 광범위한 벤치마크로, 12월 26일 종가 기준으로 33% 상승했다.

이 암호화폐들의 성과는 다음과 같다:
– 비트코인(BTC): 126%
– 이더리움(ETH): 49%
– 솔라나(SOL): 75%
– 리플(XRP): 247%

비트코인의 경우, 이 통계치들은 역사적으로 나스닥이 유사한 성과를 내는 데 10년 이상의 시일이 걸렸음을 감안할 때 굉장한 발전이다. 비트코인은 2009년에 처음 등장한 암호화폐로, 연말까지 총 시장 자본화가 1.9조 달러를 넘었다. 비트코인은 거래가 가장 활발하며, 유동성이 가장 뛰어난 암호화폐로 여러 ETF 상품이 월스트리트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최초의 스마트 계약 플랫폼으로, 프로그래밍 가능한 자금을 제공하여 금융, 법률, 회계, 보험, 공급망 관리 등 여러 분야에 혁신을 주도할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솔라나는 이더리움의 성공에 영감을 받아 더욱 빠르고 낮은 수수료를 자랑하는 DeFi 플랫폼으로, 시장에서 중요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리플은 2024년 최고의 성과를 기록한 암호화폐이며, SEC 소송의 해결 기대감으로 인해 큰 구매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리플은 최근 몇 년 간 법원에서 SEC에 대한 여러 차례의 승소를 이끌어낸 바 있으며, 이러한 발전들이 XRP의 급등을 이끌었다.

이처럼 다양한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이들 주요 암호화폐는 저변의 기술적 발전뿐 아니라 시장의 외부 환경과 정치적 요인 등으로 인해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