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은퇴자들이 기대할 수 있는 사회 보장과 메디케어의 주요 변화

[email protected]





2025년 은퇴자들은 사회 보장 및 메디케어 혜택에 대한 몇 가지 중대한 변화를 예상할 수 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특정 연금 수급자들의 사회 보장 혜택을 늘리는 법안을 서명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모든 수급자에게 적용되는 연간 사회 보장 생활비 조정(COLA)도 있을 예정이다. 메디케어 가입자들은 의료 비용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도록 연간 2,000달러의 자비 부담 한도가 설정된 처방약 정책도 시행된다.

2025년에 적용될 주요 변화는 다음과 같다.

사회 보장 수혜자에게 연금 증가

상원은 2024년 마지막 입법 기간에 연방, 주 및 지방 정부의 직장, 공공 서비스 직업(학교 교사, 소방관, 경찰관 등)에서 연금을 받는 수백만 명을 위한 사회 보장 지급 금액을 인상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작은 집 한편에서는 하원이 이를 통과시키기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 법안을 오는 날 서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회 보장 공정성 법안(Social Security Fairness Act)’은 사회 보장 급여를 축소하는 두 가지 조항을 없애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조항들은 사회 보장 세금을 납부하지 않는 공공 근무에서 발생한 연금 소득이 있는 특정 개인들에게 적용된다. 여기에는 ‘풍부한 은퇴금 감소 조항(Windfall Elimination Provision, WEP)’이 포함되어, 사회 보장 세금을 원천 징수하지 않는 고용주로부터 연금 또는 장애급여를 받는 사람들의 사회 보장 급여를 줄인다.

이와 함께, ‘정부 연금 감면 조항(Government Pension Offset, GPO)’도 사회 보장 급여를 감소시키며, 이는 정부 연금을 받는 배우자, 과부 또는 과부의 사회 보장 급여에 적용된다. 이 조항의 변화로 약 250만 명의 수혜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모든 수급자는 2.5% COLA 적용

2025년에는 모든 수혜자가 사회 보장 급여가 2.5% 인상될 예정이다. 이는 연간 생활비 조정에 따른 조치이며, 지난해에는 3.2% 인상되었다. 이번 조정은 2021년 1.3% 인상 이후 최저 수준으로, 인플레이션 감소의 반영으로 해석된다. 이러한 변화는 7250만 명 이상의 수혜자에게 적용되며, 평균 은퇴 급여는 1,976달러로, 지난해의 1,927달러에서 증가하게 된다.

메디케어 Part B 보험료 인상

사회 보장 급여가 늘어나는 것과 함께, 메디케어 Part B 보험료 역시 증가한다. 2025년에는 표준 월 보험료가 185달러로, 2024년의 174.70달러에서 10.30달러 인상된다. Part B 보험료는 과거 수익에 따라 결정되며, 소득이 특정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메디케어 Part D 처방약 상한선 도입

또한, 2025년에는 메디케어 Part D 처방약의 연간 자비 부담이 2,000달러로 제한된다. 이는 인플레이션 감소 법안에 따른 조치로, 약제 계획의 공제 한도가 590달러로 설정된다. 이 한도를 초과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25%의 공동 부담률이 적용된다.

사회 보장 신탁 기금 고갈 기간 단축

사회 보장 기금의 고갈 시점도 더욱 다가오고 있다. 사회 보장 기금의 고갈 시점은 2033년으로 예상된다. 일부 전문가들은 발생할 수 있는 법안 통과가 기금 고갈 시점을 6개월 가량 앞당길 수 있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2025년에는 과세 최대 한도도 176,100달러로 인상된다. 은퇴 연령에 도달하기 전 일하는 수혜자들은 특정 소득 한도에 따라 사회 보장 급여의 일부가 지급되지 않을 수 있다.

이와 같은 변화들은 은퇴자들에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