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ronfxkorea.com/wp-content/uploads/2024/10/Coin.png)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는 불법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EmpiresX의 브라질 창립자들에게 1억 3천만 달러 이상의 벌금과 배상금 부과를 발표했다. 이 사건은 미국 플로리다 남부지방법원의 세실리아 알토나가 판사가 임시 금지명령을 발동하고 재정적 제재 및 다른 법적 조치를 취하면서 본격적으로 진행됐다.
이 사건은 2022년 6월 30일에 처음 제기되었고, 피고들은 기한 내에 대응하지 않아 기본 판결이 내려졌다. 법원 문서에 따르면 Empires Consulting은 투자자들에게 높은 수익을 보장한다고 거짓 광고를 하며 사기성 투자 계획인 EmpiresX를 운영했다. 창립자들은 최소 4천만 달러를 피해자로부터 가로챘다.
그들은 약속된 대로 자금을 투자하는 대신,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테더(USDT)를 구매하며 자금을 남용했고, 출금을 제한하고 허위 수익을 표시하기도 했다. EmpiresX 창립자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얻은 자금을 개인 소비를 위해 사용하였으며, 사치품 구매 및 여행에 소요됐다. 조사관들은 그들로부터 약 2천280만 달러의 암호화폐를 회수하는 성과를 올렸다.
법원은 EmpiresX의 경영진이 사기적 허위진술, CFTC에 등록하지 않은 행위, 자금 유용 및 거래 규정 위반 등의 여러 범죄로 유죄임을 판단했다. 역시 창립자 중 한 명인 조슈아 니콜라스는 2022년 9월 8일 증권 사기 음모에 대해 유죄를 인정해 구속되었지만, 나머지 두 창립자는 CFTC의 혐의를 알게 된 후 브라질로 도피했다.
2022년 7월, 미국 법무부는 EmpiresX 창립자들을 도피자로 지정하는 통지를 제출했으나, 브라질 법률은 자국 시민의 송환을 금지하고 있어 그들의 체포 및 미국으로의 송환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CFTC는 EmpiresX 창립자들에게 3천210만 달러에 대한 재산 환급 및 9천650만 달러의 민사적 벌금을 부과했고, 조슈아 니콜라스에게는 각각 28만9천 달러와 86만7천 달러를 부과했다. CFTC는 또한 법원에서 이들이 미국 금융시장에서 거래하는 것을 영구히 금지하는 조치를 확보했다.
CFTC의 차기 의장인 카롤린 팜은 2월 5일, 트럼프 행정부에서의 집행 규제 관행을 축소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행국장 브라이언 영은 공공의 시장 신뢰를 유지하기 위한 향후 태스크포스 재편성 계획을 밝혔다.
![](https://ironfxkorea.com/wp-content/uploads/2024/10/IFX-BONUSES-1200X600-KR-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