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tech 스타트업 Pulse, Echo 투자 플랫폼에서 3분 만에 40만 달러 모금 성공

[email protected]





Pulse는 Web3 헬스테크 스타트업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건강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업은 Echo라는 토큰 경제 투자 플랫폼을 통해 단 3분 만에 40만 달러를 모금하는 데 성공했다. Pulse는 사용자가 건강 데이터를 완전하게 통제할 수 있도록 하여 프라이버시, 개인화, 예방이라는 의료의 삼중 과제를 해결하는 안전한 가상 프로필, 즉 ‘디지털 트윈’을 창출하는 사명을 지닌다.

Pulse의 디지털 트윈 기술은 웨어러블 기기와 전자 건강 기록, 진단 데이터를 통합하여 종합적이고 통합된 건강 프로필을 구축한다. 개인정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이 기술은 사용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연구자나 의료 제공자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와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개인이 정보 공유를 통해 더욱 나은 건강을 추구하고 의료 연구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Pulse의 웨어러블 기기는 50개 이상의 활동에서 심박수 변동, 수면 패턴, 혈중 산소 수치 같은 중요한 건강 지표를 실시간으로 추적한다. 이 데이터는 AI 기반의 개인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보다 나은 건강을 위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엄격한 동의 프로토콜에 따라 이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기로 선택한 사용자는 임상 연구에 기여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이번 빠른 40만 달러 모금액은 Pulse가 180만 달러의 프리시드 라운드를 발표한 지 불과 몇 주 만에 이루어진 것이다. 이 라운드는 Collab+Currency와 Lemniscap의 공동 주도로, Delphi Digital, Lattice Fund, 그리고 Solana 공동 창립자 Anatoly Yakovenko 등 여러 유명 엔젤 투자자들이 참여하였다. Echo 플랫폼은 2024년 4월 베타 런칭 이후로 3000만 달러 이상의 기금을 새로운 프로젝트와 스타트업을 위해 유치했으며, Pulse의 40만 달러 모금은 그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이뤄졌다.

Pulse는 또한 Merit 기반의 암호화폐 모금 플랫폼 Legion에서도 추가로 10만 달러를 추가 모집하였으며, 이는 8배의 초과 청약을 기록하였다. Pulse의 CEO인 River Tamoor Baig는 “앞서 발표한 180만 달러 프리시드 라운드 이후, 40만 달러의 추가 자금을 확보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Comfy Capital Group을 통해 100명이 넘는 양질의 투자자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모금의 속도는 우리의 건강 데이터 관리 방식 혁신에 대한 투자자들의 강한 신념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다.

Pulse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통해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직접 통제하게 함으로써 혁신적인 의료 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부여하고 의료 혁신을 촉진하는 열린 건강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