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X(122450) 주가 상승폭 확대, VI 발동

[email protected]





KX(122450)의 주가가 11.03% 상승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는 급격한 가격 변동이 발생했음을 나타내며, 거래소에서 변동성 완화 조치인 VI(변동성 완화 장치)가 발동된 상황이다. KX는 방송 프로그램 송출과 방송 채널 운영을 담당하는 업체로, KX그룹에 속해 있으며, 국내 송출사업자 중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X의 최근 상승은 기업의 기본적인 사업 모델에 대한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반영하고 있다. 회사의 주력 사업인 방송 송출 서비스는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프로그램을 플랫폼 사업자에게 제공합니다. KX의 수익 대부분은 방송 송출 서비스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반도체 재료 사업과 SSD 패키징制造 사업도 포함된 여러 종속회사를 통해 생명력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종속회사에는 케이엑스하이텍과 신라레저, 파주컨트리클럽이 포함된다.

또한, KX의 최대주주인 최상주씨는 지분 53.31%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7월 이전에는 회사명이 KMH였음을 기억해야 한다. KX는 이런 안정적인 지배구조 덕분에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서도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주가 상승에 따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6월 30일 기준 KX의 주가는 4,170원으로, 거래량은 50,700주에 달했다. 개인 투자자는 약 4,673주를 순매수하며 긍정적인 신호를 보인 반면, 외국인 투자자는 4,755주를 순매도했다. 이는 외국계 자본이 KX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질 수 있음을 나타낸다.

시장에서는 2025년 2분기 레저사업 부문의 계절적 성수기로 인한 실적 회복과 밸류에이션 매력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 상승의 배경이 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KX의 주가는 앞으로 이 같은 긍정적인 동향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중장기 밸류업 기대감을 고려해 신중히 접근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KX는 2025년 기업가치 제고계획 발표 및 관련 주식 매매대금 청구 소송 등의 다양한 이슈로 인해 변동성을 띄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