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모(317850), 상승세 지속하며 +3.03% 급등

[email protected]



대모(317850)가 최근 주요 주식시장 동향에서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025년 12월 9일 기준으로 해당 주가는 7,910원으로, 전일 대비 3.03% 상승하며 거래되고 있다. 대모는 건설기계 종합 전문 제조 및 판매업체로, 주요 생산품으로는 굴삭기 어태치먼트인 유압브레이커와 퀵커플러가 있다. 특히 유압브레이커의 매출 비중이 높은데, 이와 관련된 대표 브랜드는 Alicon, Demolex, BXR 등이다.

현재 대모의 최대주주는 이원해로, 지분은 43.2%에 달하며, 주요주주는 유한학원으로 7.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대모는 건설기계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향후 성장성이 기대된다. 최근 보도된 바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재건 및 건설기계 관련 테마로 인해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지난 3거래일의 거래 동향을 살펴보면, 12월 8일에는 오전 동안 주가가 +3.37% 상승한 7,980원에 거래되었고, 12월 5일에는 7,720원으로 하락세를 보였다. 주식의 유동성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반영하는 개인, 외국인, 기관별 순매매 동향을 보면 외국인이 긍정적인 순매수를 이어가고 있는 반면 개인 투자자들은 다소 매도세를 보이고 있다.

공매도 정보에 따르면, 대모는 여전히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는 투자자들의 관망세를 나타낼 수 있다. 최근 며칠 간 공매도 거래량은 줄어드는 추세지만, 여전히 투자자들의 신중함을 반영하고 있다.

또한, 대모는 건설기계 분야 외에도 특수 장비, 배관 및 부품 제조에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 전략은 보다 넓은 시장에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모의 주가는 앞으로도 국내외 건설 플랜 관련 이슈와 맞물려 주목받을 가능성이 높다.

결론적으로, 대모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다. 이 회사의 비전과 시장 내 위치를 고려할 때,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볼 때 여전히 매력적인 종목으로 평가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