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ronfxkorea.com/wp-content/uploads/2024/10/Coin.png)
Somnia는 최근 실제 환경을 시뮬레이션한 테스트에서 인상적인 초당 105만 건의 거래(TPS)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 성과는 특히 ERC-20 토큰 전송에 초점을 맞췄다. 이러한 결과는 Somnia가 가장 까다로운 블록체인 사용 사례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하며, 새로운 벤치마크를 통해 Somnia가 경쟁사들보다 한 발 앞서 나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Somnia의 Devnet은 새로운 블록체인 기록을 세웠으며, 초당 30만 건의 NFT 민트와 5만 건의 Uniswap 거래를 처리했다. 평균 블록 생성 시간은 100ms로, ERC-20 거래에 대해 약 900ms의 하위 초단위 지연을 보였다. 총 100개의 노드를 통해 다양한 지리적 위치에서 50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처리하며, 이 네트워크의 견고성과 확장성을 강조했다.
Somnia는 2025년에 혁신적인 변화를 겪을 예정이며, 게임, 소셜 플랫폼, 메타버스와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테스트넷과 메인넷을 출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파트너십과 대면 이벤트의 확대로 전 세계의 데이터를 완전히 온체인으로 가져오는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Somnia의 기술은 최대 32개의 가상 CPU와 120GB의 RAM을 갖춘 첨단 인프라를 사용하며, 최신 AMD 및 Intel 프로세서에서 구동된다. 커스텀 EVM 컴파일러와 정교한 데이터 압축 기법은 대량의 거래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만들어 주며, 이러한 효율성은 짧은 블록 생성 시간과 낮은 거래 비용과 결합되어 Somnia를 블록체인 분야의 게임 체인저로 자리매김하게 한다.
Somnia의 CEO인 폴 토마스는 “이번 결과는 우리의 기대를 뛰어넘었다”라며 “우리는 블록체인 한계에 도전하고 있으며, 속도와 확장성이 더 이상 개발자들에게 장애물이 되지 않는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고 밝혔다.
Somnia는 단순히 높은 성능의 블록체인 플랫폼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개발자들이 대규모로 운영할 수 있는 강력한 분산 애플리케이션(dApps)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탁월한 속도, 효율성 및 낮은 비용을 통한 Somnia의 조합은 게임, 소셜 플랫폼, 금융 등 높은 수요의 사용 사례에 적합한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https://ironfxkorea.com/wp-content/uploads/2024/10/IFX-BONUSES-1200X600-KR-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