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ronfxkorea.com/wp-content/uploads/2024/09/Global.png)
주요 기업들이 개장 전 주목할 만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반도체 제조업체인 Semtech는 8-K 제출에서 2026 회계연도 CopperEdge 제품의 매출이 “랙 아키텍처 변경”으로 인해 저조할 것이라고 경고하며 주가가 28% 이상 급락했다. Semtech는 해당 회계연도 내에 매출 증가를 기대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영국의 석유 대기업 BP는 월스트리트 저널 보도에 따르면 엘리엇 매니지먼트가 BP에 지분을 인수하며 주가가 6% 이상 상승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엘리엇은 BP의 성과 향상을 위한 변화 촉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철강 및 알루미늄 주식들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금요일에 금속에 대한 25% 관세를 발표할 것이라는 소식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클리블랜드-클리프스와 Nucor는 각각 7% 정도 상승했으며, 스틸 다이나믹스와 U.S. 스틸은 각각 5%와 4% 상승했다. 또한, 알루미늄 기업인 알코아도 5% 이상 상승했다.
한편,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주가는 가격 목표를 낮춘 스티펠의 분석에도 불구하고 1% 이상 하락했다. 스티펠은 혼합된 4분기 결과 및 가격 문제를 언급하며 목표 주가를 조정했다. 금요일 주가는 3% 이상 하락한 바 있다.
쇼피파이 주식은 벤치마크가 매도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한 덕분에 3.3% 상승했다. 이 결정은 화요일 예정된 쇼피파이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이루어졌다.
메타 플랫폼은 1% 이상 상승하며 역대 최장 승리 기록을 연장할 것으로 보인다. 메타의 주가는 월요일까지 15일 연속 상승했으며, 이는 2012년 IPO 이후 가장 긴 기록이다. 이는 약 5%의 인력 감축 계획 소식과 함께 이루어진 것이다.
패스트푸드 거인 맥도날드는 4분기 혼합 성과 발표 후 1.5% 상승했다. 조정 후 주당 순이익은 예상에 부합하는 $2.83에 이르렀지만, $6.39억의 매출은 $6.44억의 컨센서스 추정치를 밑돌았다. 하지만 맥도날드의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은 0.4%로,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한 1% 감소를 초과했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의 주가는 화요일 벨 전 발표될 2분기 실적 결과를 앞두고 4% 가까이 상승했다. 이 주가는 다섯 번째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 약 19%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이 보도는 CNBC의 프레드 임버트, 알렉스 해링, 제시 파운드, 하쿤 김, 리사 카일라이 한, 미셸 폭 테오발드가 기여한 내용이다.
![](https://ironfxkorea.com/wp-content/uploads/2024/10/IFX-BONUSES-1200X600-KR-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