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ronfxkorea.com/wp-content/uploads/2024/09/Kr.png)
링크드(193250)의 주가가 최근 급격히 상승하며 15.0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링크드는 스마트폰과 IT 부품에 사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주요 사업으로는 게임 콘텐츠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가상현실(VR) 산업에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제조 부문에서는 BLDC 코인타입 진동모터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스마트폰 및 전자담배 제조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게임 분야에서도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을 포함하여 다양한 게임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VR 및 모바일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및 투자를 통해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RPG 게임 ‘내가 영웅일 리 없어’를 시작으로 총 13개의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시장에 출시했다. 더 나아가, VR 콘텐츠는 관계사인 원유니버스를 통해 여러 게임 및 콘텐츠 IP를 확보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회사의 최대주주는 민용재 외(27.32%)이며, 주요주주는 넷마블(9.46%)로 확인되며, 상호 변경 이력으로는 영백씨엠에서 와이제이엠게임즈를 거쳐 링크드로 변경된 바 있다. 이번 주가 상승은 메타버스와 VR 테마의 주목으로 이어졌으며, 특히 액션스퀘어 인수 기대감에 따라 최근 급등세를 보였다.
12월 26일에는 장현국 전 위메이드 대표의 액션스퀘어 인수 기대감으로 인해 링크드가 주목을 받으면서 급등세를 기록했으며, 12월 13일에는 메타버스 및 VR 관련 테마의 상승으로 상한가에 도달했다. 이러한 주가는 향후 실적 발표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등 예정된 일정에 따라 더욱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앞으로도 링크드의 시장 반응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결국 링크드는 지속적으로 모바일 게임, VR, 메타버스 산업에서의 기회를 포착하며 성장 가능성을 엿보이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흐름을 감안하여 신중히 포지션을 조정할 필요가 있으며, 앞으로의 실적 발표 및 주요 이벤트에 따른 변화에도 attention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https://ironfxkorea.com/wp-content/uploads/2024/10/IFX-BONUSES-1200X600-KR-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