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선이 주식시장에 미칠 영향

[email protected]



IronFX 미국 대선이 주식시장에 미칠 영향

IronFX 미국 대선이 주식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다시 한 번 전 세계 주목을 받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시장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시장은 여러 추측들로 들끓고 있습니다.

​11월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가 승리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면서 주식시장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IronFX 미국 대선이 주식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ronFX는 미국주식과 외환거래를 한 번에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ronFX 미국 대선이 주식시장에 미칠 영향

바이든 대통령은 주식 시장에 대해 자주 언급하진 않고 있지만, 당선 이후 현재까지 S&P500은 약 17% 상승했으며, 나스닥100은 20% 가까이 올랐습니다.

​최근 여론조사에 따르면, 공화당이 전국 여론조사와 7개 주요 경합 주에서 민주당을 앞지르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여론조사가 계속해서 트럼프에 유리하다면 주식 시장의 영향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중앙은행들은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해 긴축적 통화 정책을 거의 끝내고 있는 반면, 미국 대선의 잠재적 결과는 여전히 세계 증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거시경제 측면에서 미국 경제 성장과 주요 지표에 따르면 연방준비제도(Fed)는 연말까지 최대 3차례 가까이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최근 데이터는 노동 시장의 침체를 나타내고 있지만, 연준의 정책 완화는 전 세계적으로 고위험 상태를 억제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테슬라, 알파벳, 퀄컴, IBM 등 대기업의 재무제표 발표는 단기적으로 변동성을 증가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IronFX 미국 대선 주식시장 미칠 영향

영국, 인도, 프랑스,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에서 치러진 주요 선거는 올해 시장에 미미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목도가 높아지고 뉴스 보도도 급격히 증가했음에도 위 선거들은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진 못했습니다.

​영국의 노동당 승리는 공식 결과보다 훨씬 이전에 시장에 반영되었고, 프랑스 선거도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인도는 초기 8% 하락세를 보였으나 나렌드라 모디가 집권에 성공하면서 몇 주간 11%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시장은 다시 미국 대선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1957년 이전 공화당의 대통령 선출은 주식시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하였으나 이후로는 민주당이 더 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두 가지 변수는 트럼프와 카멀라 해리스입니다. 최근 트럼프가 중국에 더 엄격한 세금을 부과한다는 발언이 기술주 주가를 흔들었고, 나스닥에 큰 타격을 입혔습니다. 하지만 법인세를 인상한다는 제안은 투자자들에게 호의적으로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미국 대선 주식시장 영향과 전망

선거 유세가 고조됨에 따라 투자자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 공화당 대선 후보가 중국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이어갈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2018년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을 떠올리고 있습니다. 당시 트럼프가 모든 중국 수입품에 대한 25% 관세 부과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미국 증시가 3% 넘게 오르는 등 크게 변동하였습니다. 글로벌 기업이 주도하는 미국 시장은 이러한 정치적 변화에 매우 민감하게 작용합니다.

​과거 트럼프 임기 동안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70% 상승하였습니다. 재집권하게 되면 시장이 단기적으로 상승할 순 있으나 현재는 연방준비제도의 금리인하, 기업의 실적 발표가 주식시장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IronFX에서는 외환거래, 미국주식, 석유, 금, 암호화폐 등 모든 상품을 하나의 계좌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