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밈 코인이 수요일에 50% 이상 급등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는 해당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홈페이지에서 상위 220명의 $TRUMP 홀더들에게 대통령과의 저녁 식사가 제공될 것이라는 발표 때문이었다. 이 저녁 식사는 5월 22일에 열리며, 상위 25개 지갑 보유자들은 특별 리셉션에 초대될 예정이다. 다음 날에는 VIP 백악관 투어가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TRUMP의 시장 가치는 현재 27억 달러에 달하지만, 이 코인은 1월에 정점에 달한 이후 70%의 가치를 잃었다. 이 급등은 $TRUMP 코인의 순환 공급으로 인한 총 가치를 27억 달러로 끌어올리며, 이는 최근 모든 암호화폐 중에서 가장 큰 상승폭이었다. 다른 암호화폐인 Sui의 상승률인 23%를 훌쩍 넘는 성과다.
$TRUMP 코인은 1월에 시작되어 대통령 취임식 직전에 출시된 것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암호화폐 수용 의지를 보여주는 초기 신호로 해석된다. 당시 프로젝트의 시장 가치는 거의 즉시 150억 달러에 도달했으며,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Truth Social과 X에 올린 게시글 덕분이다. 그는 “우리가 지향하는 모든 것을 축하할 시간입니다: 승리!”라고 선언했다. 그러나 며칠 후 대부분의 가치가 사라졌다.
이외에도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가 자신의 암호화폐인 $MELANIA를 발행해 잠시 20억 달러를 넘는 시장 가치를 기록한 바 있다. 그러나 이것 역시 $TRUMP와 함께 가치를 잃었다. $TRUMP와 $MELANIA 코인의 출시 후, SEC는 밈 토큰이 증권으로 간주되지 않는다는 가이드를 발표하였으며, 이는 이러한 프로젝트들이 즉각적인 규제 감시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해주었다.
현재까지 $TRUMP의 공급량 중 단 20%만 거래 가능한 상태이다. 나머지 80%는 내부자들이 보유하고 있으며, 3년의 베스팅 스케줄에 따라 잠겨있다. 첫 번째 물량이 곧 해제될 예정으로, 이는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토큰이 매도될 수 있도록 하며, 이번 급등으로 인한 수익을 프로젝트 내 티켓 소지자들이 청구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밈 코인처럼, $TRUMP 프로젝트에는 실질적인 제품이나 서비스가 없다. 이 프로젝트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전체 공급량의 80%가 트럼프 조직 및 관련 단체들이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암호화폐의 급등은 시장의 변동성과 대중의 관심을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로, 앞으로의 상황이 더욱 주목받게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