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암호화폐 시장을 흔들 사건들

[email protected]





암호화폐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주요 사건들이 이번 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은 바이낸스 TR 데이터에 따르면 95,800달러로, 알트코인들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저조하며 다가오는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결정이 매도세를 더욱 부추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 금융기관들이 금리 인하 기대를 오는 6월로 미루고 있어, 파월 의장이 수요일에 비둘기파적인 발언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금리 결정만큼이나 주목할 사건들이 여러 건 예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의 주요 일정과 사건을 살펴보겠습니다.

월요일, 5월 5일에는 미국 재무부 장관이 전한 바에 따르면 첫 번째 관세 협정이 체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10시에는 터키의 인플레이션 자료(예상: 38%, 이전: 38.1%)가 발표됩니다. 이어 16시 45분에는 미국 S&P 서비스 PMI(예상: 51.2, 이전: 51.4)가 발표됩니다.

화요일, 5월 6일에는 15시 30분에 미국의 무역 수지가 발표(예상: 1,367억 달러, 이전: -1,227억 달러)될 예정이며, 19시에는 트럼프 대통령과 카니 총재의 회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회의는 경제적 차원에서 중요한 논의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요일, 5월 7일에는 17시에 Bessent가 하원 패널에서 증언을 할 예정이며, 21시에는 Fed의 금리 결정이 발표됩니다. 예상대로 금리가 유지될 경우,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후 21시 30분에는 파월 의장이 언급할 내용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될 것입니다.

목요일, 5월 8일에는 AI 관련 CEO들이 상원 청문회에 참석해 증언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논의는 기술 및 경제 관련 정책에 중요한 방향성을 제공할 가능성이 큽니다.

마지막으로 금요일, 5월 9일에는 13시 15분부터 18시 30분까지 Fed의 윌리엄스, 쿠글러, 그리고 구울스비가 발언할 예정으로, 이들의 발언 또한 시장님시 가져올 파장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주 첫 관세 협정 체결 기대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신뢰를 심어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특히, 화요일의 트럼프-카니 회담과 관련한 발언이 긍정적일 경우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미 재무부 장관의 증언에 이어, Fed 의장의 발언은 향후 시장의 움직임을 좌우할 중요한 신호가 될 것입니다.

이렇듯 이번 주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모두에게 활발한 거래가 예상되며, 시장의 방향성을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할 시점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