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란티어, AI 채택의 ‘지각 변동’ 언급하며 연간 전망 상향 조정

[email protected]





팔란티어(Palantir Technologies Inc.)가 올해 매출 전망을 상향 조정하며 첫 분기 수익에서 예상치를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CEO 알렉스 카프(Alex Karp)는 이번 실적 발표에서 “우리는 AI 시대의 현대 기업을 위한 운영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자사의 소프트웨어 채택에서 일어나는 지각 변동을 강조했다.

팔란티어는 상반기 동안 국방 및 상업 부문 모두에서 두드러진 성장을 경험했으며, 이러한 성과는 주식 시장에서도 긍정적으로 반영되어 올해에만 주가가 60% 이상 상승했다. 이 회사의 상업 부문 매출은 지난해 대비 71% 증가한 2억 5천 5백만 달러에 달했으며, 정부 부문 매출도 45% 증가한 3억 7천 3백만 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미국 상업 부문 매출은 올해 11억 7천 8백만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프는 팔란티어의 정부 부문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미국 국방 부문의 도구 채택 증가를 꼽았다. 그는 대형 언어 모델 및 해당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가 “창궐”하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팔란티어의 전체 수익은 39% 증가하여 6억 3천 4백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순이익은 약 2억 1천 4백만 달러로 1주당 8센트에 해당하는 수치를 보였다. 미국 내 수익은 55% 증가하여 6억 2천 8백만 달러에 달했다.

또한, 팔란티어는 조정된 자유 현금 흐름 전망을 연간 16억 달러에서 18억 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운영 부문에서는 17억 1천 만 달러에서 17억 2천 3백 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분기 동안 팔란티어는 최소 100만 달러 규모의 거래를 139건 체결했으며, 이 중 51건은 500만 달러를 초과, 31건은 1천만 달러를 넘는 거래였다.

팔란티어의 매출은 주식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S&P 500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CEO 카프는 “우리는 우리 결과가 비즈니스와 산업 전반에 걸친 혁명의 단면이라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의 발표는 현대의 복잡한 데이터 환경에서 AI 기술이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다시 한번 강조하는 기회가 되었다. 팔란티어는 현재 정부 계약 및 주요 방위 계약으로 인해 긍정적인 결과를 얻고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