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NBC의 “Mad Money” 호스트 짐 크래머는 최근 에피소드에서 투자자들에게 일라이 릴리(Eli Lilly) 주식을 매수할 시점이라고 언급하며 주식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크래머는 “지금은 일라이 릴리의 포지션을 시작하기에 괜찮은 수준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하며, 매수를 권유하는 발언으로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일라이 릴리의 주가는 현재 714.51달러로, 최근 거래에서 소폭 상승 세를 유지하고 있다. 크래머는 연초부터 강력한 성과를 보인 이 주식이 적절한 매수 기회임을 명확하게 언급하면서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보냈다.
반면, 나비타스 반도체(Navitas Semiconductor) 주식은 ‘그건 끝났다’라며 투자자들에게 자금을 회수하라고 조언했다. 크래머는 “넣었던 돈은 회수하고, 나머지는 유지해도 괜찮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Mr. Cooper Group에 대해서도 지금이 이익을 실현할 때라고 강조하며 매도 의견을 내세웠다.
레드 캣 홀딩스(Red Cat Holdings)와 로켓 컴퍼니즈(Rocket Companies)에 대해서는 다소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레드 캣은 “미친 주식”이라 표현하며, 수익성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반면, 로켓 컴퍼니즈는 상대적으로 “아주 괜찮은 회사”라고 평가했다.
리버티 에너지(Liberty Energy)에 대한 의견도 나왔다. 크래머는 “나는 유전 서비스 비즈니스에 포함되지 않으며, 할리버튼의 주식은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나는 슐럼버거를 더 선호한다”라고 덧붙여 투자자들에게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리오 틴토(Rio Tinto)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하여, “나는 리오 틴토를 좋아한다”라고 말하며 안정적인 투자처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또한, 디파이 개발 주식에 대한 질문에는 “비트코인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다.
크래머는 이러한 조언을 통해 투자자들이 적절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주식 시장의 흐름에 따라 가장 적합한 투자 전략을 강조했다.
최종적으로 짐 크래머는 자신의 투자 클럽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며, 매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라이트닝 라운드를 통해 주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다.
